천안시청공무원노조, 추석맞이 청렴캠페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영준)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청렴의식 고취를 위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한 공직 문화를 다짐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무원이 되기 위한 일환으로 기획됐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명절이라는 특별한 시기에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을 다시 한 번 다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무원들이 개인적인 삶과 공적인 삶에서 모두 청렴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대용 가글세트에 '가글은 뱉고, 청렴은 삼키세요' 표어 부착 배포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영준)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청렴의식 고취를 위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한 공직 문화를 다짐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무원이 되기 위한 일환으로 기획됐다. 캠페인은 천안시청 공무원들에게 "가글은 뱉고, 청렴은 삼키세요"라고 새긴 휴대용 가글 세트를 제공했다.
이 표어는 공직자로서 불필요한 행동과 유혹을 뱉어내고, 청렴과 도덕성을 마음에 새기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영준 위원장은 "명절은 공직자들이 청렴을 실천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휴대용 가글 세트가 위생용품을 넘어 청렴을 상징하는 의미 있는 도구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명절이라는 특별한 시기에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을 다시 한 번 다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무원들이 개인적인 삶과 공적인 삶에서 모두 청렴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활동을 통해 공직 사회의 투명성을 높이고, 신뢰받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재명, '협의기구' 만들자 했는데…실효성엔 '물음표'
- '필리핀 이모님' 몸값 두고…찬반논쟁 불 붙은 정치권
- [숏팩트] 텔레그램 딥페이크 사태로 주목받는 '디지털 장의사' (영상)
- [플랫폼 진입장벽①] '우영우'→'유어아너', 웰메이드는 어디서든 통할까
- [강일홍의 클로즈업] '초상권 피해' 송가인, 용기있는 법적 대응
- [요줌사람] '열정 요가인' 김려경 "난 축복 받은 사람" (영상)
- "원전 투자 급한데"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밥캣 분리 성공 여부에 관심 집중
- 특명 'IPO 작업 완수'…SK에코플랜트 김형근號 성공 조건은?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결국 자회사 편입하나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뉴캐슬 원정 3연패 '또 악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