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외환매매 플랫폼 ‘KB Star FX’ 모바일 앱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환전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는 KB Star FX의 모바일 앱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외환 전자거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외환 매매 대표 플랫폼인 KB Star FX를 이용하는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거래채널에 모바일 앱이 추가돼 언제 어디서나 외환을 거래할 수 있게 된 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KB국민은행은 환전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는 KB Star FX의 모바일 앱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2023년 1월 오픈한 KB Star FX는 실시간 시장 환율 기반으로 환전, 현·선물환, MAR(Market Average Rate), 외환스왑 거래할 수 있는 종합 외환매매 플랫폼이다. 이번 앱 출시로 ▷PC웹 ▷태블릿 ▷모바일 어디서든 KB Star FX를 이용할 수 있다. .
KB Star FX는 개인과 기업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 7월 ▷거래 시간과 금액 확대 ▷UI·UX 개선 및 콘텐츠 추가 ▷글로벌 버전 출시 등 리뉴얼을 진행했다.
현재 4000개 이상의 기업이 사용하고 하루 평균 거래량이 4천억원을 넘어섰으며 외환시장 선진화에 맞춰 야간 외환 시장에 참여하고자 KB Star FX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8월말 기준으로 야간 시장의 거래량이 2배정도 증가했으며, 특히 개인 고객의 거래량은 눈에 띄게 증가했다.
KB국민은행은 9월 말까지 KB Star FX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KB Star FX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달러 이상 환전 거래를 체결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KB Star FX 모바일 앱은 개인과 기업고객 모두 사용가능하며,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프앱스토어 에서 ‘KB Star FX’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외환 전자거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외환 매매 대표 플랫폼인 KB Star FX를 이용하는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거래채널에 모바일 앱이 추가돼 언제 어디서나 외환을 거래할 수 있게 된 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근석X팬클럽 크리제이,12년째 기부 활동…누적금액만 13억원
- “이러다 진짜 망한다” 잘 나가는 ‘슈카월드’까지 결국…유망 회사 ‘패닉’
- 배우 최수영, 3년 연속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 참가…선한 영향력 전파
- ‘굿파트너’, 亞 차트 석권 …인도네시아·홍콩 1위·말레이·싱가폴 2위
- 10월 결혼 현아·용준형, 웨딩 화보 공개…행복한 미소
- [영상]마포대교 여성 투신하려는데, 가방 훔쳐간 남성…경찰, 긴박한 ‘따릉이’ 추격전
- 딸 찾아 무인도까지 샅샅이 뒤졌는데…‘송혜희 아빠’, 사망 전날도 “현수막 만들 돈 없어 걱
- 방시혁·과즙세연이 왜 서울에…‘육즙수지’ 나타난 SNL 패러디
- “아무도 이럴줄 몰랐다” 설마했는데…한국 ‘간판’ 삼성 노렸다
- ‘제정신이냐’ 퇴근길 지하철 몰던 기관사, 게임영상 시청…코레일 “고발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