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쿨FM 국내 최초 인공지능 DJ 도입…“인간-AI 공존 실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가 국내 처음으로 인공지능(AI) DJ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방송합니다.
KBS는 AI DJ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스테이션 X'가 오늘(2일)부터 매일 새벽 1시, 쿨FM을 통해 방송된다고 밝혔습니다.
'스테이션 X'를 진행할 DJ는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탄생한 외계인 '제니크'라고 KBS는 소개했습니다.
KBS 쿨FM의 김홍범 라디오 PD는 "'스테이션 X'는 기존에 목소리만을 흉내 낸 AI 프로그램과는 차원이 다르다"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가 국내 처음으로 인공지능(AI) DJ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방송합니다.
KBS는 AI DJ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스테이션 X’가 오늘(2일)부터 매일 새벽 1시, 쿨FM을 통해 방송된다고 밝혔습니다.
‘스테이션 X’를 진행할 DJ는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탄생한 외계인 ‘제니크’라고 KBS는 소개했습니다.
K-팝에 빠진 젊은 외계인 제니크가 지구로 와 라디오를 진행한다는 설정으로, 제니크는 진행뿐 아니라 생성형 AI 기술로 선곡, 원고 작성 등 제작 전반에 참여하게 됩니다.
DJ 이름 제니크는 그리스어로 선물을 뜻하는 ‘제노스’와 창조를 뜻하는 ‘제네시스’의 합성으로 독창성 있는 콘텐츠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KBS와 IT 분야의 선두 주자인 네이버클라우드의 협업으로 이뤄졌습니다.
KBS 쿨FM의 김홍범 라디오 PD는 “‘스테이션 X’는 기존에 목소리만을 흉내 낸 AI 프로그램과는 차원이 다르다”며. “인간과 AI의 공존을 실험해 보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상협 기자 (kshsg89@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한 자리 수’ 면허 반납률…고령 운전자 대책, 남은 카드는?
- 감금됐는데 “구글 번역기로 직접 신고해라”…한국 대사관 맞나?
- 죽어서야 헤어졌다③ 사망 그 후, 유족의 시간은 멈췄다 [창+]
- [잇슈 SNS] 퍼내도 퍼내도…그리스 항구도시 뒤덮은 죽은 물고기떼
- 인공첨가물 범벅 ‘초가공식품’, 체지방 늘리고 근육량 줄여 [박광식의 닥터K]
- “왜 피해 줘!”…위층 시끄러워 붙인 쪽지, 스토킹 처벌 [잇슈 키워드]
- 20~40대 여성 절반 “아이 안 낳아”…이유 물어보니 [잇슈 키워드]
- “보기 민망해”…상의 탈의 늘자 민원 속출 [잇슈 키워드]
- 번개와 무지개가 동시에?…미국서 포착된 희귀 기상 현상 [잇슈 SNS]
- ‘외딴 숙소 격리’ 말년 병장 원인불명 사망…점호 안 해 오후에야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