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포토] 가을 문턱 가볼만한 경기도 생태공원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더위가 지나가고 어느덧 가을의 문턱에 들어섰다.
아름다운 계절을 맞아 사람들이 북적이는 곳보다는 도시 인근의 생태공원을 찾아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2일 경기관광공사가 소개한 생태공원은 △아파트 옆 생태수로 '용인 서천레스피아' △도심의 생태 보물 '안산갈대습지' △천만송이 천일홍 '양주 나리농원' △명지산 아래 별빛마을 '가평 반딧불이서식생태공원' △복합 생태 테마파크 '연천 로하스파크' △수도권 최고의 생태공원 '부천자연생태공원' 등 6곳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일 경기관광공사가 소개한 생태공원은 △아파트 옆 생태수로 '용인 서천레스피아' △도심의 생태 보물 '안산갈대습지' △천만송이 천일홍 '양주 나리농원' △명지산 아래 별빛마을 '가평 반딧불이서식생태공원' △복합 생태 테마파크 '연천 로하스파크' △수도권 최고의 생태공원 '부천자연생태공원' 등 6곳이다.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서천레스피아는 맨발로 걷는 지압 보도와 음이온 황톳길이 있고 어린이 놀이터와 바닥 분수도 있다. 간식과 돗자리만 준비하면 언제라도 집 가까운 곳에서 가족 피크닉을 즐기기 알맞은 곳이다.
이곳은 악취 문제가 심각했었으나 2022년 생태수로 시범사업에 선정되면서 자연친화적인 가족 공원으로 다시 태어났다. 아파트 사이에 있지만 상당히 큰 규모이며 공원 전체에 생태수로를 따라 다양한 수경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1층에는 시화호의 역사와 습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이곳에서 서식하는 동물과 식물의 표본이 전시돼 있다. 2층과 3층에서는 습지 전체와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습지에는 갈대와 수련 등 수생식물과 다양한 야생화가 분포하고 있으며 고라니와 너구리 등 여러 동물이 살아가고 있다. 아울러 수십 종의 철새도 만날 수 있다.
천일홍은 꽃이 핀 후 색이 오랫동안 변하지 않아서 그 화려함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양주시는 천일홍이 만발하는 시기에 맞춰 27일에서 29일까지 3일간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축제'를 연다.
공원 앞은 좁은 길이지만 말끔하게 정비돼 있고 맞은편 벽에 반딧불이 조형물과 벽화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입구 반딧불이 포토존을 지나 계단을 내려가면 생태공원으로 이어진다. 천천히 산책을 즐기며 다양한 식물을 관찰하고 곳곳에 모여 있는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다.
계단식 논을 살려 조성한 생태 습지로 다양한 수생식물과 야생화가 분포돼 있다. 주차장 입구에 있는 오두막 아래로 넓게 잔디밭이 펼쳐져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다. 마치 나무 사이에 평상을 이어서 붙인 것 같은 넓은 나무 놀이터도 이색적이다.
특히 부천식물원은 지하 2층, 지상 2층 규모로 재미있는 식물관, 아열대식물관, 자생식물관 등 5개 테마관과 2개의 식물체험관에 약 300여종의 식물이 전시돼 있다.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은 기암절벽과 폭포를 지나면서 넓은 수목원이 펼쳐진다. 코스모스 등 가을꽃이 만발한 꽃밭과 울창한 나무가 이어지는 산책로도 잘 정비돼 있다.
가평=이건구 기자 gt2095@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날벼락" 강서구 등촌동 아파트 화재… 주민 49명 대피 - 머니S
- [9월2일!] "남한 살기 싫어요"… 북으로 돌아간 그들 - 머니S
- [르포] 독일서 날아온 포르쉐 테마파크 'PWRS' - 머니S
- 오늘부터 본인부담상한 초과 의료비 지급… 신청은 방법은 - 머니S
- 윤 대통령, 22대 국회 개원식 불참… 개헌 이후 최초 - 머니S
- '노태우 비자금 메모' 후폭풍… 국회, 은닉자산 몰수 칼 빼들었다 - 머니S
- 이강인 교체 출전… PSG, 개막후 3연승 - 머니S
- "부부싸움하다 비극"… 아내 찌른 남편, 고층아파트서 사망 - 머니S
- '전세사기 의심거래' AI도 잡았다… 전체 수사의뢰 4137건 - 머니S
- 집 있으면 주담대 못 받는다… DSR 2단계 시행 첫날, 은행 창구 북새통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