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해지는 기업 근태관리…에스원 '클라우드 매니저'로 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재택근무 등 유연 근무제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보안업계 1위 에스원은 클라우드 기반의 근태 관리 솔루션 '클라우드 매니저' 서비스로 기업들의 복잡한 근무형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돕고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기업들은 감염 확산을 우려해 재택근무를 실시하거나 유연 근무제를 도입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매니저'를 통해 복잡해지고 있는 근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리자 지정 확대
데이터 유실 방지 기능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재택근무 등 유연 근무제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보안업계 1위 에스원은 클라우드 기반의 근태 관리 솔루션 '클라우드 매니저' 서비스로 기업들의 복잡한 근무형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돕고 있다.
클라우드 웹 페이지 구현은 관리자의 갑작스러운 재택근무 상황에도 근태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기존의 근태관리는 프로그램이 설치된 PC에서만 관리가 가능한 불편함이 있다. 클라우드 매니저는 클라우드 기반 S/W를 사용하여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어떠한 PC에서도 근태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관리자 지정 기능도 기존 1명에서 5명으로 확대했다. 추가 비용 없이 관리자를 최대 5명까지 지정할 수 있어 근태관리 공백을 없앨 수 있다.
클라우드 매니저는 DB(Data base)클라우드 저장 기능을 제공해 근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근태정보는 PC에 저장되어 있어 PC고장이나 바이러스 감염 시 데이터가 훼손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클라우드 매니저는 클라우드 저장기능을 통해 근태 데이터 유실을 방지한다.
에스원 관계자는 "기업들은 감염 확산을 우려해 재택근무를 실시하거나 유연 근무제를 도입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매니저'를 통해 복잡해지고 있는 근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재명, '협의기구' 만들자 했는데…실효성엔 '물음표'
- '필리핀 이모님' 몸값 두고…찬반논쟁 불 붙은 정치권
- [숏팩트] 텔레그램 딥페이크 사태로 주목받는 '디지털 장의사' (영상)
- [플랫폼 진입장벽①] '우영우'→'유어아너', 웰메이드는 어디서든 통할까
- [강일홍의 클로즈업] '초상권 피해' 송가인, 용기있는 법적 대응
- [요줌사람] '열정 요가인' 김려경 "난 축복 받은 사람" (영상)
- "원전 투자 급한데"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밥캣 분리 성공 여부에 관심 집중
- 특명 'IPO 작업 완수'…SK에코플랜트 김형근號 성공 조건은?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결국 자회사 편입하나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뉴캐슬 원정 3연패 '또 악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