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6-7일 직업계고 입시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6일과 7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DCC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우리의 미래를 업(業)데이트하는 날'이라는 주제로 '2024년 DJ(Dream & Job) 직업계고 입시박람회'를 실시한다.
행사는 직업계고 12개교 연합으로 대전 지역내 중학교 학생과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업계고 입학상담 및 학과 소개, 명사특강을 한자리에서 함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6일과 7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DCC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우리의 미래를 업(業)데이트하는 날’이라는 주제로 ‘2024년 DJ(Dream & Job) 직업계고 입시박람회’를 실시한다.
행사는 직업계고 12개교 연합으로 대전 지역내 중학교 학생과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업계고 입학상담 및 학과 소개, 명사특강을 한자리에서 함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6일에는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 드론, 4차산업 신기술부터, 원예, 미용, 게임, 제과제빵, 디자인, 금융·경제, 보건, 패션, 반려동물 등 직업계고 12개교의 다양한 학과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또 학교에 대해 입학상담할수 있는 상담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이외에 다채로운 동아리 공연과 이노레드공동대표 김태원 대표(전 구글 디렉터)의 특강, 특성화고신문 강승구 대표의 강의도 예정돼 있다.
7일엔 학생과 학부모가 자유롭게 방문 및 관람이 가능하다. 오전 10시부터 입학상담 및 학과체험을 할 수 있으며, 오후에는 특성화고신문 강승구 대표의 강의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특강이 준비돼 있다. 오은영 박사 특강은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입학상담과 특강 신청은 행사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행사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직업교육은 학생들과 직업 세계를 연결하는 교육으로 큰 의미를 갖고 있다”며 “이번 DJ 직업계고 입시박람회를 통해 대전 관내 우수한 직업계고등학교가 널리 알려지는 한편,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국인들이 폭풍같이 쓸어갔다"…난리난 다이소 신상
- "저 불 꺼지면 안 돼"…남친 잠든 사이 집에 불 지른 여성, 이유는?
- "21살 어린 여자랑 바람피워?"…화난 아내는 '맞바람'에 '폭행 사주'
- 78세 윤여정 "내가 멋있다고? 내 삶 모르고 하는 말" 솔직 고백
- [결혼과 이혼] "아, 남자가 좀 그럴 수도 있지"…떡볶이집 알바생과 늦바람 난 남편
- 아동 '성 착취물' 용의자, 경찰 찾아오자 아파트서 투신
- '아이폰 16' 흥행 조짐에 국내 부품 공급사들 수혜 기대
- 文 전 대통령 딸 문다혜씨 "그 돌 누가 던졌을까, 왜 하필 내가 맞았을까"
- "자다 깨보니 친구가 사라져"…파타야 호텔서 60대 한국인 추락사
- 방시혁∙과즙세연, 서울서도 목격? '육즙수지' 패러디 빵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