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대세는 분상제… ‘검단아테라자이’ 100% 분양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불로동 일대에 조성되는 '검단아테라자이'가 완판에 성공했다.
GS건설 컨소시엄에 따르면 지난 9월 1일(일)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불로동 일대에 조성되는 '검단아테라자이'가 계약시작 6일만에 100% 계약을 마쳤다.
검단아테라자이는 우수한 청약 성적으로 분양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검단아테라자이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2월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분상제에 따른 경쟁력 갖춘 분양가, 희소성 높은 상품구성 등 인기 요인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불로동 일대에 조성되는 ‘검단아테라자이’가 완판에 성공했다.
GS건설 컨소시엄에 따르면 지난 9월 1일(일)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불로동 일대에 조성되는 ‘검단아테라자이’가 계약시작 6일만에 100% 계약을 마쳤다. 지난 26일~29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 이후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이틀 간 진행한 예비당첨자 계약에서 709가구가 모두 팔려나간 것이다.
검단아테라자이는 우수한 청약 성적으로 분양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6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최고 30.42대 1, 평균 16.9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주택형이 마감된 바 있다. 검단신도시 내에서 희소성 높은 중소형 중심의 구성과 분양가상한제에 따른 가격 경쟁력이 부각되면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이 대거 몰린 데 따른 것이다.
분양관계자는 “검단신도시 집값이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 속에서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가격 경쟁력이 부각됐고, 상품 역시 검단신도시내에서 희소성 높은 중소형구성으로 이뤄져 있다 보니 당첨자들이 대부분 계약에 나섰다”고 말했다.
검단아테라자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0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140가구 △59㎡B 23가구 △59㎡C 261가구 △59㎡D 22가구 △59㎡E 22가구 △74㎡ 99가구 △84㎡ 142가구 등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단지 맞은 편으로 초등학교(계획)와 유치원(계획) 예정 부지가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것은 물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여기에 검단신도시를 아우르는 U자형 녹지축 시작점인 근린공원(계획)이 단지 인근에 있는 것을 비롯해 호수공원이 조성되는 약 9만 3,000㎡ 규모의 문화공원(계획)도 도보권에 있어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교통망 확충 사업도 속속 진행되고 있다. 인근으로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인 검단호수공원역(예정)이 위치해 있다. 또 사업지 인근으로 공사가 진행중인 인천 대곡동~불로지구 연결도로(예정)와 도계~마전 도로(예정)가 완공될 경우 김포한강로와 일산대교까지 한번에 도달이 가능해져 서울 주요 도심까지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다.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수변형 상업특화거리인 커낼콤플렉스(계획)와 중심상업지구(계획)가 가까워 검단신도시 내 인프라뿐 아니라 인근의 불로지구, 풍무지구, 마전지구 등의 기 조성된 택지지구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검단아테라자이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2월 예정이다.
한편, GS건설 컨소시엄은 9월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부천괴안 공공주택지구 B2블록(괴안동 일원)에서 ‘부천아테라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부천아테라자이는 지하 2층~지상 20층 2개동 전용면적 50 · 59㎡ 총 2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택지에서 선보이는 만큼 합리적인 수준의 분양가로 책정될 예정에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단독] 김가네 김용만 회장 성범죄·횡령 혐의, 그의 아내가 고발했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