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X박규영X조우진, '길복순' 스핀오프 '사마귀' 출연 확정[공식]

강효진 기자 2024. 9. 2. 0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Netflix)가 전세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액션 영화 '길복순'의 스핀오프 영화 '사마귀'의 제작을 확정하고, 이목을 집중시키는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사마귀'는 모든 룰이 무너진 살인청부업계에 긴 휴가 후 컴백한 A급 킬러 '사마귀'와 그의 훈련생 동기이자 라이벌 '재이' 그리고 은퇴한 레전드 킬러​ '독고'가 1인자 자리를 놓고 벌어지는 대결을 그린 액션 영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사마귀. 제공ㅣ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넷플릭스(Netflix)가 전세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액션 영화 '길복순'의 스핀오프 영화 '사마귀'의 제작을 확정하고, 이목을 집중시키는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사마귀'는 모든 룰이 무너진 살인청부업계에 긴 휴가 후 컴백한 A급 킬러 '사마귀'와 그의 훈련생 동기이자 라이벌 '재이' 그리고 은퇴한 레전드 킬러​ '독고'가 1인자 자리를 놓고 벌어지는 대결을 그린 액션 영화다.

독특한 제목으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사마귀'는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과 살인청부업계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이다. '길복순'​이 싱글맘과 킬러의 삶 사이에서 갈등하는 길복순의 이야기를 다뤘다면, '사마귀'는 사마귀, 재이, 독고까지, 각자의 목적을 향해 달려가는 세 인물들의 뜨거운 액션을 선보이며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청부살인업계의 살벌하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를 개성 넘치는 캐릭터 앙상블과 세련된 연출로 그려낸 '길복순'의 변성현 감독이 각본에 직접 참여하고, '길복순', '더 킹' 등 다양한 작품의 조감독 출신으로 탄탄한 내공을 쌓아온 이태성 감독이 첫 연출을 맡는다.

청부살인회사 MK Ent. 소속 A급 킬러 ‘사마귀’로 불리는 한울은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드라마 '소년시대'와 영화 '비상선언' 등의 작품에서 장르를 불문하고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과 흡인력 있는 연기를 선보인 배우 임시완이 연기한다.

'길복순'의 MK Ent. 대표 차민규(설경구)가 길복순(전도연)에게 “휴가갔다”고 언급했던 A급 킬러 사마귀는 휴가에서 돌아오자 수장을 잃은 차민규의 회사 MK Ent.를 벗어나 다른 동료들과 새로운 기회를 도모한다. '불한당​'에서 인생 캐릭터를 만났던 임시완이 다시 한번 변성현 감독이 창조하고 이태성 감독이 담아낼 캐릭터에 어떻게 생명력을 불어넣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뛰어난 실력을 가졌지만 상사들의 눈밖에 나 MK Ent.에서 쫓겨난 재이 역은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과 '셀러브리티',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폭넓은 연기를 선보여온 박규영이 맡는다. 사마귀의 오랜 친구인 재이는 뛰어난 실력을 가진 사마귀에게 복잡한 감정을 갖고 있는 인물. 박규영은 입체적인 캐릭터를 통해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치는 것은 물론, 본격적인 액션 연기에 도전하며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여기에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영화 '​외계+인' 시리즈, '킹메이커' 등에서 대체 불가한 존재감과 독보적인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조우진이 은퇴한 레전드 킬러 독고로 분한다. MK Ent.의 개국 공신이자 사마귀의 스승인 독고는 이미 현역에서 은퇴한지 오래지만, 차민규의 죽음 이후 회사 대표 자리를 차지하고 사마귀를 다시 영입하고자 한다. 독고 캐릭터를 통해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고강도 액션 연기를 선보일 조우진의 새로운 변신은 극의 장르적인 재미를 배가시킬 것이다. 임시완, 박규영, 조우진이 만나 흥미로운 세계관 안에서 만들어낼 연기 앙상블이 기대를 더한다.

제작은 영화 '킹메이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모럴센스'를 제작한 (주)씨앗필름에서 맡았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 한층 더 강렬해진 액션 장르의 매력으로 새로운 재미를 약속하는 영화 '사마귀'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