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2024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튜닝 산업의 안전을 책임지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시에 위치한 제천 비행장에서 '2024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2024년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을 통해 충북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튜닝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자동차·튜닝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토부와 공단은 올바른 튜닝 문화 정착과 국내 튜닝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튜닝 산업의 안전을 책임지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시에 위치한 제천 비행장에서 ‘2024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튜닝카 페스티벌은 정부의 ‘자동차튜닝 활성화 대책’(2019년 8월)과 ‘제3차 자동차정책기본계획’(2022~2026년)에 따라 튜닝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건전한 튜닝문화 조성과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2022년과 2023년에 이어 제3회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 충청북도, 제천시, 충북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개최하였으며, 튜닝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튜닝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하였다.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온로드(드리프트·지그재그 방식으로 배치된 장애물을 빠르게 통과한 사람이 이기는 경기인 짐카나)와 오프로드(4×4, UTV) 튜닝 차량을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하여 체험할 수 있으며, ‘전시’ 프로그램에서는 튠업, 빌드업, 드레스업 등 다양한 튜닝 유형별 ‘튜닝카’와 함께 ‘이륜차’, ‘튜닝 인증부품’ 및 ‘e모빌리티’도 전시되어, 튜닝 산업과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충북 제천 기업관’을 별도로 마련해 지역의 자동차·튜닝·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고, 제천 지역 부녀회에서 직접 푸드코트를 운영하는 등 행사의 지역주민 참여도를 높였다.
또 어린이부터 초·중·고·대학생과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지난 행사보다 다양하게 준비했다.
‘자동차 관련 VR 체험존’을 비롯해, 튜닝 관련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튜닝카 발명왕’, 튜닝에 대한 지식 전달과 관심 유도를 위한 ‘도전, 튜닝벨’ 행사에서 성적 우수자에 대해 시상과 부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RC카 체험, 에어바운스, 오락실·노래방, 카레이서 포토존·토크쇼 등 다양한 즐걸거리를 제공하고 각종 자동차 용품 등을 무상제공 및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2024년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을 통해 충북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튜닝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자동차·튜닝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토부와 공단은 올바른 튜닝 문화 정착과 국내 튜닝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 및 행사 관련 이벤트 정보는 페스티벌 안내 누리집과 SNS 계정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누리집 주소는 www.tstuningfestival.com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김건희 살인자’ 발언 후폭풍…윤 대통령, 2일 국회 개원식 불참
- 전주서 데이트폭력 피해女 불질러 남친 살해
- 손목 잘린 23세 미국인 인질, 이스라엘군 도착 직전 살해당했다
- “남친 생겨도 나랑 성관계” 16세 국대 제자 성착취 20대 코치
- 책상서 일하다 엎드려 사망한 은행원…나흘간 아무도 몰랐다
- 매일 콜라 마시는 94세 워런 버핏의 장수 비결은…
- “벼락출세 시켜준 분을 보복수사…은혜를 원수로” 박지원, 윤 대통령 맹비난
- “천사 본다”는 노르웨이 공주, 세계문화유산서 美 ‘무속인’과 성대한 결혼식
- “결혼도 싫고 출산은 더 싫다”는 2040 女…“필요 못 느끼고 돌볼 여력 없어”
- 38세가 이끄는 검사 5명 조직이 ‘텔레그램 보스’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