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범, 페예노르트 이적 임박… 즈베즈다 원정서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츠르베나 즈베즈다)이 네덜란드 명문 페예노르트로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
더 텔레그라프를 비롯한 복수의 네덜란드 매체는 1일 밤(한국시간) 황인범이 페예노르트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네덜란드 매체들은 황인범의 소속팀 즈베즈다와 페예노르트가 이미 이적에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황인범은 즈베즈다의 핵심 전력이기에 부상을 제외하곤 제외된 적이 없기에 황인범의 네덜란드 에레디비시에 입성이 임박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츠르베나 즈베즈다)이 네덜란드 명문 페예노르트로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
더 텔레그라프를 비롯한 복수의 네덜란드 매체는 1일 밤(한국시간) 황인범이 페예노르트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메디컬 테스트는 영입 절차 중 마지막 단계로 건강상 문제가 없다면 이적이 성사된다. 네덜란드 매체들은 황인범의 소속팀 즈베즈다와 페예노르트가 이미 이적에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황인범은 특히 즈베즈다의 원정 명단에서 제외됐다. 2일 열린 라드니츠키와 세르비아 정규리그 원정경기에서 황인범의 이름이 빠진 것. 황인범은 즈베즈다의 핵심 전력이기에 부상을 제외하곤 제외된 적이 없기에 황인범의 네덜란드 에레디비시에 입성이 임박한 것으로 풀이된다.
페예노르트는 국내 축구팬들에게 익숙한 곳이다. 송종국과 김남일, 이천수 등 2002 한·일월드컵 세대들이 2000년대 활약한 구단이다. 황인범이 이적하면 페예노르트의 역대 4번째 한국 선수이자, 15년 만의 한국 선수로 이름을 올린다. 페예노르트는 에레디비시에서 역대 3위인 16차례 우승을 차지했다. 올 시즌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올랐으며, 황인범이 합류하면 동갑내기 친구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와 맞대결을 펼치게 된다.
허종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김건희 살인자’ 발언 후폭풍…윤 대통령, 2일 국회 개원식 불참
- 전주서 데이트폭력 피해女 불질러 남친 살해
- 손목 잘린 23세 미국인 인질, 이스라엘군 도착 직전 살해당했다
- “남친 생겨도 나랑 성관계” 16세 국대 제자 성착취 20대 코치
- 책상서 일하다 엎드려 사망한 은행원…나흘간 아무도 몰랐다
- “천사 본다”는 노르웨이 공주, 세계문화유산서 美 ‘무속인’과 성대한 결혼식
- “벼락출세 시켜준 분을 보복수사…은혜를 원수로” 박지원, 윤 대통령 맹비난
- 매일 콜라 마시는 94세 워런 버핏의 장수 비결은…
- 38세가 이끄는 검사 5명 조직이 ‘텔레그램 보스’ 잡았다
- 한동훈 “25만 원 현금살포”·이재명 “특검법 결단”·금투세도 이견…여야대표회담 기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