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LS일렉트릭, MSCI 편입 호재 소멸… 6%대 약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일 LS일렉트릭(LS ELECTRIC) 주가가 6% 넘게 하락하고 있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에 편입되자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MSCI는 8월 정기 리뷰에서 LS일렉트릭을 한국 지수 구성 종목에 새로 편입한다고 밝혔으며 이날이 지수의 변경 유효 시작일(effective date)이다.
MSCI 지수 편입은 패시브 자금 유입으로 인한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일 LS일렉트릭(LS ELECTRIC) 주가가 6% 넘게 하락하고 있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에 편입되자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9시 25분 기준 LS일렉트릭은 전 거래일 대비 1만400원(6.23%) 내린 15만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MSCI는 8월 정기 리뷰에서 LS일렉트릭을 한국 지수 구성 종목에 새로 편입한다고 밝혔으며 이날이 지수의 변경 유효 시작일(effective date)이다.
MSCI 지수 편입은 패시브 자금 유입으로 인한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이벤트다. 지수 편입 기대감에 주가가 미리 오를 경우, 실제 편입 이후로는 오히려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있다.
LS일렉트릭은 효성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과 함께 국내 3대 전력기기 기업이다. 한국전력공사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국내 전력기기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배구조 톺아보기] 강남제비스코 장남 사임, 모친은 최대주주로…차남 사망 후 막 내린 ‘母子
- 다주택자 양도세 폭탄 현실화… 잠실엘스 5억·마래푸 3억 부담 ‘껑충’
- [재계 키맨] AI 사활 건 구광모의 나침반… ‘선택과 집중’ 실행하는 권봉석 LG 부회장
- ‘메모리 대란’ 자동차로 번진다… “차량용 반도체, 설계 변경할 수도”
- “회장님이 왜 여기에?”…이재용, 日 라멘집 혼밥 화제
- [길 잃은 카카오]① 창업자 부재 속 리더십 잃은 컨트롤타워 ‘CA협의체’… “미래 청사진 사라
- 서울·대형 점포만 웃는다…백화점, 매출 양극화 가속
- ‘입찰 담합’ 전력기기 제조사 무더기 기소… 73조 규모 전력망 확충 계획 차질 우려
- 임대 끝난 뉴스테이 4만 가구 무주택자에게 분양한다
- [시승기] 평일엔 전기차로, 주말엔 포르셰답게… ‘두 얼굴’ 카이엔 S E-하이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