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수영, 3년 연속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 참가…선한 영향력 전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최수영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최수영은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소통하고 협동해 앞으로 나아간다는 점에서 '어울림 마라톤 대회'가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후원금 및 참가비 역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개선과 실명예방연구 발전기금으로 전액 사용되는 만큼 많은 분이 꾸준한 관심을 가져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배우 최수영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지난 31일 ‘제10회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이하 ‘어울림 마라톤 대회’)’가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개최됐다. ‘어울림 마라톤 대회’는 시각장애인 단체에서 주최한 행사로 시각장애인을 비롯해 지체, 청각, 발달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진행되는 걷기 대회이다.
2022년부터 3년간 꾸준히 ‘어울림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최수영은 자신의 SNS를 통해 참여 독려에 힘쓰는 등 장애인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다. 최수영은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소통하고 협동해 앞으로 나아간다는 점에서 ‘어울림 마라톤 대회’가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후원금 및 참가비 역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개선과 실명예방연구 발전기금으로 전액 사용되는 만큼 많은 분이 꾸준한 관심을 가져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전했다.
특히, 오래전부터 실명퇴치운동본부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희귀 질환 환우들의 치료 연구를 지원하고 있었던 만큼 그의 뜻깊은 행보가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최수영은 일본에서 첫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데뷔 싱글 ‘언스타퍼블(Unstoppable)’은 8월 29일 오후 6시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10월 30일 발매된다. 이를 기념해 10월 26일 도쿄 에비스 가든 홀에서 ‘SooYoung Solo Debut Showcase ~Unstoppable~’가 개최될 예정이며, 앨범 구매 및 쇼케이스 참여 관련 사항은 최수영 스테이지(https://choisooyoung.saram.fan/)를 통해 공개된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무도 이럴줄 몰랐다” 설마했는데…한국 ‘간판’ 삼성 노렸다
- ‘제정신이냐’ 퇴근길 지하철 몰던 기관사, 게임영상 시청…코레일 “고발할것”
- “이러다 진짜 망한다” 잘 나가는 ‘슈카월드’까지 결국…유망 회사 ‘패닉’
- ‘눈을 의심했다’ 알몸 다 보이는 황당한 리조트 남성사우나
- ‘굿파트너’, 亞 차트 석권 …인도네시아·홍콩 1위·말레이·싱가폴 2위
- [영상]‘이 차는 이제 제겁니다’(?) 공사차량 훔쳐 달아난 만취男, 행방도 묘연…결국?
- [영상]마포대교 여성 투신하려는데, 가방 훔쳐간 남성…경찰, 긴박한 ‘따릉이’ 추격전
- “에스파 옆에 저 여자 누구야?” 술렁이더니…결국 터질게 터졌다
- 방시혁·과즙세연이 왜 서울에…‘육즙수지’ 나타난 SNL 패러디
- [영상]‘경찰관 매달고 달린 차’…영화에서만 보던 그 장면, 실제상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