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튜닝? '안전확인부품' 꼭 확인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튜닝안전확인부품 대상 및 기준을 처음으로 선정하는 등 튜닝 부품 안전확인 업무를 최근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6월 업무규정을 제정하고, 지난달 27일 제1차 튜닝 기술위원회를 열어 튜닝안전확인부품 신규 대상 및 기준을 마련했다.
승합·화물·특수자동차의 뒷바퀴조명등, 이륜자동차의 방향지시등, 번호등, 후미등, 제동등이 튜닝안전확인부품 대상으로 이번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튜닝안전확인부품 대상 및 기준을 처음으로 선정하는 등 튜닝 부품 안전확인 업무를 최근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튜닝안전확인부품'이란 자동차 안전을 위해 적용해야 하는 기준에 적합하다는 걸 공단이 직접 확인한 부품을 가리킨다.
자동차 튜닝승인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미한 구조·장치를 튜닝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지난 5월 '자동차 튜닝에 관한 규정'(국토교통부 고시) 개정을 통해 도입된 제도다.
공단은 지난 6월 업무규정을 제정하고, 지난달 27일 제1차 튜닝 기술위원회를 열어 튜닝안전확인부품 신규 대상 및 기준을 마련했다.
승합·화물·특수자동차의 뒷바퀴조명등, 이륜자동차의 방향지시등, 번호등, 후미등, 제동등이 튜닝안전확인부품 대상으로 이번에 선정됐다. 튜닝안전확인부품을 설치하려는 경우 튜닝승인·검사 절차를 면제, 튜닝에 소요되는 시간이 대폭 줄어드는 등 튜닝을 하고자 하는 국민 편의를 높였다.
특히 튜닝 시장에서 국민과 업계가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다양한 등화장치 항목들이 포함돼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튜닝부품이 시장에 생산·유통될 것으로 기대된다.
튜닝 부품 안전확인 또는 시험을 위한 예약 및 문의는 튜닝안전기술원 시험인증처(☏ 054-429-3581)로 상담이 가능하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재준 기자 eco@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상병을 그리워하는 이들, 우리 사회에 묻다[영상]
- 여당 같은 이재명, 야당 같은 한동훈…'공수교대' 회담
- "시금치 한 단 8천원? 차라리 고기 먹지"…추석 앞 물가 '비상'
- "아저씨? 아저씨이! 아저씨 아저씨 아저씨"…고민시의 광기[EN:터뷰]
- '생애 첫 銀에도 눈물 펑펑' 배드민턴 유수영 "패배는 분하지만…"[파리패럴림픽]
- 막오른 정기국회…尹불참 개원식, 주도권 싸움 '본격화'
- 이재명 "'증거 조작' 포함 채상병 특검 수용…의료 대책 함께 만들자"
- '반짝' 협치 韓-李 회담…의료위기 '대책' 촉구, 尹 '압박'[영상]
- 최악의 여름 지나간다…곳곳 폭염특보 해제
- 한동훈, 이재명 겨냥 "불체포특권 포기·재판 중 세비 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