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LS일렉트릭, MSCI 편입 '재료 소멸'에 약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일렉트릭(LS ELECTRIC(010120))이 장 초반 약세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 구성 종목에 새로 편입되고 이날 첫 변경 유효 시작일이 시작되는 가운데 재료 소멸로 인한 하락으로 풀이된다.
앞서 MSCI는 8월 정기 리뷰에서 한국 지수 구성 종목과 관련 LS일렉트릭을 편입했다.
실제 지수의 변경 유효 시작일(effective date)은 이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LS일렉트릭(LS ELECTRIC(010120))이 장 초반 약세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 구성 종목에 새로 편입되고 이날 첫 변경 유효 시작일이 시작되는 가운데 재료 소멸로 인한 하락으로 풀이된다.
2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LS 일렉트릭은 전 거래일 대비 4.25% 내린 15만9800원에 거래 중이다. 앞서 MSCI는 8월 정기 리뷰에서 한국 지수 구성 종목과 관련 LS일렉트릭을 편입했다. 실제 지수의 변경 유효 시작일(effective date)은 이날이다.
통상 MSCI 지수 편입은 주가 상승 이벤트로 여겨지지만, 발표 이전이나 실제 거래가 시작되기 전 선제적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사례가 잦다. 이날 약세도 재료가 소멸됐기 때문으로 풀이 된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금부자 투기판 전락, 20억 아파트 서민이 살 수 있나요?
- 사흘 동안 홀인원 3개, 이글 5개에 버디 980개..사랑의 버디 4980만 원 적립
- 9개월 아기에 ‘뜨거운 커피’ 테러…도망간 남성, CCTV에 찍혔다
- 北 군인·주민 ‘귀순’ 도운 두 병사, ‘29박 30일’ 포상 휴가
- '통조림 카르보나라' 출시되자...이탈리아 장관 "쥐나 줘라" 분노
- '똘똘이' 전현무, 집도 똘똘하네…3년만에 15억↑[누구집]
- 생후 3개월 아들 살해·시신 유기한 20대…2년여 만에 드러난 범행 [그해 오늘]
- 홀로 격리 징계받던 말년병장, 17일 만에 숨져…진상규명은 아직
- 文 전 대통령 딸 “그 돌 누가 던졌을까…왜 하필 내가 맞았을까”
- ‘8년→3개월→2주’ 우승 시계 점점 짧아지는 배소현…‘나도 다승왕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