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자회사 스튜디오레논, 美 프로덕션과 시각특수효과 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의 자회사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시각특수효과(VFX)·컴퓨터 생성 이미지(CGI)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스튜디오레논과 스윙셋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리얼타임, 확장현실(XR),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기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 중심 네트워크 확장, 신규 사업 발굴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이노션의 자회사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시각특수효과(VFX)·컴퓨터 생성 이미지(CGI)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스튜디오레논과 스윙셋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리얼타임, 확장현실(XR),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기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양사는 국내를 넘어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확장 및 신규사업 발굴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스튜디오레논은 VFX 기술 기반 광고, 영화, CG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업이다. 리얼타임 엔진, XR, AI 등의 신기술을 융합한 디지털 콘텐츠, 몰입형 콘텐츠, 고객경험(CX) 콘텐츠 등을 전문으로 다룬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현대차, 기아, 나이키 등 다수 브랜드와 협업했으며 최근에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와 간송미술관 미디어아트 전시회를 제작하는 등 신기술 융합 콘텐츠 부문에서도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스윙셋은 미국 시장을 주무대로 하는 영상 제작 전문 프로덕션이다. 크리에이티브 편집, CG, 시각 효과 및 모션 그래픽, 사운드스케이프(소리풍경) 구축 등의 턴키 프로덕션(제작 일괄 수주 계약)과 포스트 프로덕션(제작 후반작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대차, 풋조이, 애플뮤직 등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스튜디오레논 관계자는 “스윙셋과의 협약을 기반으로 글로벌 트렌드 습득 및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마케팅 시장인 북미 지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윙셋 측도 “이번 업무협약이 양사의 기술 발전 및 비즈니스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스튜디오레논이 보유한 콘텐츠 제작 신기술과 스윙셋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무도 이럴줄 몰랐다” 설마했는데…한국 ‘간판’ 삼성 노렸다
- ‘제정신이냐’ 퇴근길 지하철 몰던 기관사, 게임영상 시청…코레일 “고발할것”
- “이러다 진짜 망한다” 잘 나가는 ‘슈카월드’까지 결국…유망 회사 ‘패닉’
- ‘눈을 의심했다’ 알몸 다 보이는 황당한 리조트 남성사우나
- ‘굿파트너’, 亞 차트 석권 …인도네시아·홍콩 1위·말레이·싱가폴 2위
- [영상]‘이 차는 이제 제겁니다’(?) 공사차량 훔쳐 달아난 만취男, 행방도 묘연…결국?
- [영상]마포대교 여성 투신하려는데, 가방 훔쳐간 남성…경찰, 긴박한 ‘따릉이’ 추격전
- “에스파 옆에 저 여자 누구야?” 술렁이더니…결국 터질게 터졌다
- 방시혁·과즙세연이 왜 서울에…‘육즙수지’ 나타난 SNL 패러디
- [영상]‘경찰관 매달고 달린 차’…영화에서만 보던 그 장면, 실제상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