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공이와 공유하는 이야기'…경기도, 10월 31일까지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다음 달 31일까지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참가작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전은 '보고 또 봉공! 자꾸 보고싶은 경기도 자랑하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해 경기도의 다채로운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 일반부·어린이 청소년부 나눠 진행…총상금 4000만 원 수여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는 다음 달 31일까지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참가작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전은 '보고 또 봉공! 자꾸 보고싶은 경기도 자랑하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해 경기도의 다채로운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그림·일러스트 △웹툰·인스타툰 △숏폼 영상 △캐릭터 상품 등이다. 참가자는 대학생·일반인을 위한 '대학·일반부'와 초·중·고교생 및 동연령 대 청소년을 위한 '어린이·청소년부' 등 두 그룹으로 나눠 진행된다.
도는 1차 전문가 심사, 2차 대국민 심사 및 3차 최종 심사 등을 거쳐 총 41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40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 세부 요강 및 작품 접수 방법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시작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진빛 경기도 정책홍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근하고 귀여운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해 자랑하고 싶은 경기도의 모습이 다채롭고 매력적으로 표현되길 바란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봉공이'는 민선8기 핵심 가치인 '변화'와 '기회'의 자음인 '비읍(ㅂ)+히읗(ㅎ)'과 '기역(ㄱ)+히읗(ㅎ)'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을 지었으며,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奉公)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다.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목민심서(牧民心書) 제3편의 주제(봉공 6조)이기도 하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재명, '협의기구' 만들자 했는데…실효성엔 '물음표'
- '필리핀 이모님' 몸값 두고…찬반논쟁 불 붙은 정치권
- '데뷔 20년 차' 고아성이 말하는 '배우의 길'[TF인터뷰]
- [플랫폼 진입장벽①] '우영우'→'유어아너', 웰메이드는 어디서든 통할까
- [강일홍의 클로즈업] '초상권 피해' 송가인, 용기있는 법적 대응
- [요줌사람] '열정 요가인' 김려경 "난 축복 받은 사람" (영상)
- "원전 투자 급한데"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밥캣 분리 성공 여부에 관심 집중
- 특명 'IPO 작업 완수'…SK에코플랜트 김형근號 성공 조건은?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결국 자회사 편입하나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뉴캐슬 원정 3연패 '또 악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