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오픈…"글로벌 고객 접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신사가 서울 성수동에 새로운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무신사는 정미소에서 성수동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하며 50여 년간 자리를 지킨 대림창고의 헤리티지를 반영해 편집숍의 공식 명칭을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로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무신사가 서울 성수동에 새로운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3일 그랜드 오픈하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성수역 3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했다.
지상 1층에 영업 면적 기준으로 약 702.5㎡(약 213평) 규모로 조성된다.
무신사는 정미소에서 성수동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하며 50여 년간 자리를 지킨 대림창고의 헤리티지를 반영해 편집숍의 공식 명칭을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로 결정했다.
성수동이 최근 방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쇼핑 성지'로 떠오른 가운데 무신사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를 거점 삼아 떠오르는 K-패션 브랜드를 엄선해 소개하는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무신사의 사업 본거지인 성수동을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입점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일체화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 택(tag)에 부착된 큐알(QR)코드 스캔하면 무신사 앱과 실시간 연동해 할인 및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는 패션·스니커즈·주얼리 등 100여 개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신발을 제외한 패션 의류·잡화 가운데 국내 브랜드 비중은 약 85%에 달한다.
라이징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팝업존과 숍인숍도 마련된다.
팝업존은 매달 가장 화제성 높은 브랜드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오픈 시점에는 '그레일즈'와 '떠그클럽'이 24FW(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다음달에는 인기 K팝 그룹과 입점 브랜드의 협업 프로젝트 팝업이 예정됐다.
상설 운영되는 숍인숍에는 유러피안 감성 캐주얼을 선보이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모노톤의 클래식 놈코어 룩을 제안하는 '트리밍버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입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