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퀄컴 ‘올해의 공급업체 부품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기(009150)가 주요 고객사인 글로벌 반도체설계(팹리스) 기업 퀄컴에서 '올해의 공급업체 부품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기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퀄컴 공급업체 서밋(Qualcomm Supplier Summit)에서 '2024 올해의 공급업체 부품상(Qualcomm 2024 Supplier of the Year-Components Award)'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기판 경쟁력 입증…”최고 수준의 기술력 인정”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기(009150)가 주요 고객사인 글로벌 반도체설계(팹리스) 기업 퀄컴에서 ‘올해의 공급업체 부품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기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퀄컴 공급업체 서밋(Qualcomm Supplier Summit)에서 ‘2024 올해의 공급업체 부품상(Qualcomm 2024 Supplier of the Year-Components Award)’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기는 품질이 뛰어난 반도체 기판을 개발하고 공급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삼성전기는 볼그리드어레이(BGA)와 플립칩(FC)-BGA 등 반도체 기판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최고사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용 반도체기판은 점유율과 기술력으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반도체 기판 중 기술 난도가 가장 높은 서버용 제품을 국내 최초로 양산하고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전장용 반도체 기판도 생산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로아웬 첸(Roawen Chen) 퀄컴 CSCOO(Chief Supply Chain&Operations Officer)는 “삼성전기에 2024 올해의 공급업체 부품상을 수여해 기쁘다”며 “퀄컴이 산업 전반으로 사업을 다각화하는데 우리의 공급 업체들은 필수적인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반도체 기판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차별화된 품질과 혁신적인 기술개발로 고객 가치를 더욱 높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금부자 투기판 전락, 20억 아파트 서민이 살 수 있나요?
- "131만원 돌려드려요" 오늘부터 본인부담상한 초과 병원비 지급
- 데이트폭력 피해女, 불 질러 남친 살해…“안 그러면 내가 죽었다”
- “속옷 선물을?”…분식집 알바생과 ‘불륜’ 관계였던 남편
- 11호 태풍 '야기', 필리핀 동해상서 발생…한반도 영향은
- 사흘 동안 홀인원 3개, 이글 5개에 버디 980개..사랑의 버디 4980만 원 적립
- ‘부어라 마셔라’ 소맥 안 먹는 2030…요즘 주류 트렌드는?
- 혼자 강에 간 3세 손자 익사하는데…할아버지는 SNS 삼매경
- 北 군인·주민 ‘귀순’ 도운 두 병사, ‘29박 30일’ 포상 휴가
- 생후 3개월 아들 살해·시신 유기한 20대…2년여 만에 드러난 범행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