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홈페이지 제작, 큐샵 AI 사전예약 대기자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퀘어스(대표 고진우)가 운영하는 노코드 웹빌더 큐샵의 신규 기능인 '큐샵 AI'의 사전예약이 시작된 이후, 가입자의 약 3분의 1이 사전예약에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퀘어스 관계자는 "큐샵 AI의 사전예약이 예상치를 넘어서며, AI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을 실감하고 있다"며, "향후 이 기능을 통해 누구나 쉽게 쇼핑몰이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스퀘어스(대표 고진우)가 운영하는 노코드 웹빌더 큐샵의 신규 기능인 ‘큐샵 AI’의 사전예약이 시작된 이후, 가입자의 약 3분의 1이 사전예약에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큐샵 AI는 사용자가 텍스트로 원하는 홈페이지 형태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결과물을 빠르게 제작해준다.
스퀘어스에 따르면, 큐샵 AI는 웹디자인 업무에 실용적으로 AI를 활용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사용자는 기존에 최소 2주 이상 소요되던 홈페이지 초기 기획 단계를 단 한 시간 만에 마칠 수 있다. 이를 통해 웹디자인 작업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스퀘어스 관계자는 “큐샵 AI의 사전예약이 예상치를 넘어서며, AI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을 실감하고 있다”며, “향후 이 기능을 통해 누구나 쉽게 쇼핑몰이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퀘어스의 고진우 대표는 “큐샵 AI는 AI 기술을 실용적인 웹디자인 도구로 변환한 사례”라며, “기능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이고 접근성 높은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큐샵 AI는 9월 11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현재 큐샵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신청한 사용자에게는 AI 사용에 필요한 크레딧이 추가로 지급될 예정이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금부자 투기판 전락, 20억 아파트 서민이 살 수 있나요?
- 사흘 동안 홀인원 3개, 이글 5개에 버디 980개..사랑의 버디 4980만 원 적립
- 9개월 아기에 ‘뜨거운 커피’ 테러…도망간 남성, CCTV에 찍혔다
- 北 군인·주민 ‘귀순’ 도운 두 병사, ‘29박 30일’ 포상 휴가
- '통조림 카르보나라' 출시되자...이탈리아 장관 "쥐나 줘라" 분노
- '똘똘이' 전현무, 집도 똘똘하네…3년만에 15억↑[누구집]
- 생후 3개월 아들 살해·시신 유기한 20대…2년여 만에 드러난 범행 [그해 오늘]
- 홀로 격리 징계받던 말년병장, 17일 만에 숨져…진상규명은 아직
- 文 전 대통령 딸 “그 돌 누가 던졌을까…왜 하필 내가 맞았을까”
- ‘8년→3개월→2주’ 우승 시계 점점 짧아지는 배소현…‘나도 다승왕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