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뷰티·음악 …"콘텐츠 최강자를 찾아라" [2024 콘텐츠유니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나는 음악, 뷰티 아이디어 플랫폼, 알려지지 않은 '모래 속 진주' 같은 게임.
독특하고 재미난 콘텐츠가 총출동해 '한판 승부'를 펼친 이색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크리에이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뷰티 AI 아이디어톤)과 함께 상금 2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발굴되지 않은 신선한 아이디어로 가득한 인디게임을 선보이는 대회도 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사 현장서 네 개 시상식 진행
크리에이톤·뷰티 AI 아이디어톤
게임피칭 어워즈·마이스 창업리그
‘일상이 콘텐츠다’를 주제로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2전시장 6홀)에서 열린 ‘2024년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에서는 다양한 경진대회와 시상식으로 참관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씨유 콘테스트’(CU 콘테스트)는 ‘크리에이톤’과 ‘뷰티 AI 아이디어톤’ 두 개 부문으로 열렸다. 크리에이톤은 AI 음원 제작 프로그램 포자랩스(Pozalabs)로 만든 음악을 담은 숏폼 영상을 심사했다. 대상은 ‘DJ 제로백’ 김지석 씨가 받았다. 김 씨는 포자랩스로 만든 음원을 열광하는 관객 앞에서 디제잉하는 영상을 제출해 눈길을 끌었다. 조영국 포자랩스 비즈니스 매니저는 “쉽고 빠르게 음악을 만들고 싶어 하는 회사의 취지가 잘 반영된 작품”이라고 심사평을 전했다.
‘뷰티 AI 아이디어톤’의 대상은 ‘추구meet’팀이 받았다. 이 팀은 스타트업 앙트러리얼리티가 개발한 뷰티 AI 플랫폼 ‘트위닛’(Twinit)을 이용해 뷰티 제품을 사고팔 때 발생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담은 아이디어를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윤 앙트러리얼리티 대표는 “회사가 내부적으로 고민하는 이슈를 정확하게 짚어낸 기획안”이라고 호평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크리에이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뷰티 AI 아이디어톤)과 함께 상금 2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행사를 총괄한 서상욱 프롬더레드 대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아직 빛을 보지 못한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퍼블리셔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실제 사업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고양컨벤션뷰로가 주최한 ‘2024 고양 마이스 연계 창업리그’는 우수한 마이스 사업 아이템을 뽑는 경진대회로 대상은 엠케이1025, 행아웃, 김지연 씨가 수상했다. 이들은 투자금 1000만원의 부상도 받았다. 대상 수상자 중 유일한 개인 참가자인 김지연 씨는 “마이스 관광 업종에 종사하며 느낀 불편함을 반영해 수요 반응형 버스 관광 사업 아이템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민하 (minha1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민 돕는다더니…'로또청약' 만든 분상제
- 사흘 동안 홀인원 3개, 이글 5개에 버디 980개..사랑의 버디 4980만 원 적립
- 9개월 아기에 ‘뜨거운 커피’ 테러…도망간 남성, CCTV에 찍혔다
- 文 전 대통령 딸 “그 돌 누가 던졌을까…왜 하필 내가 맞았을까”
- 생후 3개월 아들 살해·시신 유기한 20대…2년여 만에 드러난 범행 [그해 오늘]
- '똘똘이' 전현무, 집도 똘똘하네…3년만에 15억↑[누구집]
- 홀로 격리 징계받던 말년병장, 17일 만에 숨져…진상규명은 아직
- 현금부자 투기판 전락, 원활한 주택공급마저 발목…서민은 없다
- 사무실 책상서 엎드려 숨진 직원…나흘간 ‘아무도’ 몰랐다
- ‘8년→3개월→2주’ 우승 시계 점점 짧아지는 배소현…‘나도 다승왕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