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웨스트 더비’ 개봉박두! 맨유 vs 리버풀 선발 라인업 공개[EPL 라인업]

박찬기 기자 2024. 9. 1. 22: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맨유 선발 라인업. 맨유 공식 SNS



리버풀 선발 라인업. 리버풀 공식 SNS



이번 시즌 첫 번째 ‘노스웨스트 더비’가 펼쳐진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리버풀은 2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맨유는 안드레 오나나, 누사이르 마즈라위, 마테이스 더 리흐트,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브루노 페르난데스, 마커스 래시포드, 조슈아 지르크지, 알레한드로 가르나초, 카세미루, 디오구 달롯, 코비 마이누가 선발 출격한다.

원정팀 리버풀은 알리송 베케르, 버질 판 다이크, 이브라히마 코나테, 루이스 디아스, 도미니크 소보슬러이, 알렉시스 맥 알리스터, 모하메드 살라, 디오구 조타, 앤디 로버트슨, 라이언 흐라번베르흐,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가 선발 출격한다.

맨유 해리 매과이어. Getty Images



맨유는 지난 2라운드 브라이턴 앤 호브 앨비언에 1-2 충격패를 당했다. 전반 대니 웰벡에게 선제골을 실점하며 끌려갔으나 후반 아마드 디알로의 동점골이 터지면서 다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하지만 95분 주앙 페드루에게 극적인 결승골을 내주면서 1-2 극장 패배를 당했다.

시즌 초반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맨유는 숙적 리버풀을 상대로 승리한다면 분위기 반전과 함께 좋은 흐름으로 만들 수 있다.

리버풀 모하메드 살라. Getty Images



반면 리버풀은 2연승을 달리며 쾌조의 출발을 하고 있다. 새로 부임한 아르네 슬롯 감독 체제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리버풀은 입스위치 타운과 브렌트퍼드를 2-0으로 연달아 잡아내면서 2연승을 거뒀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약팀을 상대한 만큼 맨유전이 진정한 시험대가 될 수 있다. 지난 시즌 리버풀은 맨유를 상대로 컵대회 포함 3번의 맞대결을 펼쳤으나 1무 2패로 열세를 보였다. 하지만 프리시즌 맞대결에서 3-0으로 승리한 좋은 기억이 있기에 자신감을 가지고 나설 수 있는 리버풀이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