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G 징계 후 1군 콜업' 롯데 나균안, 끝내기 무실점으로 12회 연장 혈전 구원투수 등극 [잠실에서mh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심야 음주 술자리 후 30경기 출전 정지 징계에서 풀려난 롯데 자이언츠 나균안이 속죄투를 던져 경기를 끝냈다.
롯데는 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대결에서 12회까지 가는 연장전 끝에 4-3 승리를 거뒀다.
반면 두산은 끝내 3연패에 발목을 잡히며 64승63패2무로 4위가 아슬아슬해졌다.
12회 말 롯데 구원투수로 재등판한 나균안은 무실점으로 이유찬-홍성호-정수빈을 잡아 삼자범퇴 이닝으로 대혈전을 끝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잠실, 권수연 기자) 심야 음주 술자리 후 30경기 출전 정지 징계에서 풀려난 롯데 자이언츠 나균안이 속죄투를 던져 경기를 끝냈다.
롯데는 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대결에서 12회까지 가는 연장전 끝에 4-3 승리를 거뒀다.
진땀승으로 4연승을 거둔 롯데는 시즌 성적 56승62패3무로 7위로 올랐다. 반면 두산은 끝내 3연패에 발목을 잡히며 64승63패2무로 4위가 아슬아슬해졌다.
이 날 홈팀 두산은 정수빈(중견수)-허경민(3루수)-제라드(좌익수)-양의지(포수)-양석환(1루수)-김재환(지명타자)-강승호(2루수)-이유찬(유격수)-조수행(우익수)으로 선발진을 짰다. 선발투수는 조던 발라조빅.
원정팀 롯데는 윤동희(중견수)-손호영(3루수)-고승민(2루수)-빅터 레이예스(우익수)-전준우(좌익수)-나승엽(1루수)-박승욱(유격수)-정훈(지명타자)-손성빈(포수)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투수는 박세웅.
두산과 롯데의 경기 희비는 중간까지만 해도 극명하게 반전됐다.
이 날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발라조빅은 1회 초부터 윤동희에 좌중간 2루타를 얻어맞고 고승민을 삼진 잡았다. 그러나 이후 손호영을 몸에 맞는 볼, 레이예스에 중견수 오른쪽 뒤로 가는 2루타로 맞으며 2루주자 윤동희와 1루 손호영을 모두 홈으로 불러 뼈 아픈 2실점했다. 직후 전준우와 나승엽을 겨우 삼진으로 내보냈다.
다만 이 과정에서 롯데 손호영이 149km/h 직구의 몸 맞는 볼로 인해 손가락 부상을 입으며 노진혁과 교체됐다.
흔들리던 발라조빅의 삼자범퇴는 4회에나 나왔다. 정훈-박승욱-손성빈을 연속 삼진 솎아내며 한숨을 돌렸지만 더 이상 투구를 이어가지 못하고 5회 이병헌과 교체됐다.
거꾸로 롯데는 박세웅의 호투가 돋보였다. 6이닝에 1피안타 4삼진 무실점으로 호쾌한 역투를 이어갔다.
여기에 외인 타자 빅터 레이예스가 1회에 2타점짜리 적시타를 날리고 5회에도 1타점 적시타를 때려내며 경기를 이끌었다.
그러나 경기는 7회부터 상황이 바뀌었다. 불펜이 속절없이 흔들리며 잘 지켜오던 3점 차 리드를 내준 것이다. 한현희의 2실점으로 시작해 구승민이 1실점을 추가했다.
9회까지 3-3 동점으로 승부가 나지 않자 경기는 연장전으로 접어들었다. 노진혁이 김택연을 상대로 우중간 2루타로 출발하고 황승빈이 기습 번트를 대서 무사 1,3루를 만들어냈다. 전준우는 무사 2,3루에서 헛스윙 삼진 아웃으로 물러났다.
두산은 11회 초 정철원이 등판해 이정훈을 중견수 뜬공 잡고 윤동희와 고승민을 연속 삼진으로 솎았다. 나균안은 양의지를 폭투로 출루시킨 후 양석환을 삼진 솎아냈다. 강승호에게 안타를 허용하며 잠시 흔들렸지만 3루로 달리던 여동건을 잡아냈다.
경기는 12회로 접어들었다. 12회 초 두산 홍건희가 등판했지만 전준우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나승엽이 우익수 앞 1루타를 때려내 김민석이 3루 출루했다.
12회 말 롯데 구원투수로 재등판한 나균안은 무실점으로 이유찬-홍성호-정수빈을 잡아 삼자범퇴 이닝으로 대혈전을 끝냈다.
사진= 두산베어스, 롯데 자이언츠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힙업 미쳤다' 우수한 치어리더의 수영복 패션 - MHNsports / MHN스포츠
- 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여전히 압도적 몸매...3색 비키니로 하와이 장악 - MHNsports / MHN스포츠
- 이게 '국대' 출신 몸매다...신수지, 비키니 S라인으로 베트남 '후끈' - MHNsports / MHN스포츠
- 김희정, 발리 수영장서 '완벽' 모노키니 몸매 과시 - MHNsports / MHN스포츠
- '워터밤'서 헐벗겠다던 산다라박, 진심 '싱가포르 밤 달궜다'...2NE1 콘서트 전 파격 의상 소화 - MHN
- 이혼, 열애, 결별...황정음, '애둘맘'의 일탈? 비키니 자태로 건재 과시 - MHNsports / MHN스포츠
- 미스맥심 보라, '색깔 확실한 콘셉트' 화보 공개 - MHNsports / MHN스포츠
- 엔믹스, 나올 때마다 새로운 콘셉트... '오묘하고 신선한' N가지 매력 발산! - MHNsports / MHN스포츠
- 달수빈, '카스쿨 페스티벌'서 청량美 과다..."너무 좋아서 기절할 뻔" - MHNsports / MHN스포츠
- 영탁, 컴백 전부터 뜨겁다...케이타운포유 주간차트 1위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