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일치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헌법재판소는 창립 36주년을 맞아 이달 30일까지 별관 1층 로비에서 '헌법의 원류' 특별전을 연다.
영국의 '마그나카르타', 1776년 미국의 '독립선언문', 1789년 프랑스의 '인간과 시민의 권리선언'과 1948년 대한민국 '제헌헌법' 내용을 소개한다.
◇ 서울시는 2일 오전 10시부터 6일 오후 5시까지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4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 한국은행과 금융감독원은 2일부터 11월1일까지 '전 국민 금융이해력 조사'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헌법재판소는 창립 36주년을 맞아 이달 30일까지 별관 1층 로비에서 ‘헌법의 원류' 특별전을 연다. 영국의 ‘마그나카르타', 1776년 미국의 ‘독립선언문', 1789년 프랑스의 ‘인간과 시민의 권리선언'과 1948년 대한민국 ‘제헌헌법' 내용을 소개한다.
◇ 서울시는 2일 오전 10시부터 6일 오후 5시까지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4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우울·불안·무기력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에게 일대일 전문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39살 청년 누구나 ‘청년 몽땅 정보통'(youth.seo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 한국은행과 금융감독원은 2일부터 11월1일까지 ‘전 국민 금융이해력 조사'를 한다. 우리나라 성인(만 18∼79살)의 금융이해력 수준을 측정해 경제·금융 교육 방향을 수립하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간 비교 등의 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 창원문화재단은 11월1일∼6일 경남 창원시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제8회 창원국제실내악축제'를 연다. 주제는 ‘인연, 음악이 되다'로, 비올리스트 하르트무트 로데, 피아니스트 문정재 등 국내외 연주자 70여명이 출연할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는 우체국 쇼핑몰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추석 기획전을 한다. 1일부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농촌융복합산업 브랜드관에 입점한 제품을 대상으로 1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특히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피해를 본 사업자의 제품을 상단에 노출해 농업회사법인의 경영 안정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명쾌한 합의 없었지만…여야 대표 ‘윤 대통령 견제’ 모양새
- 한-이, 손 맞잡은 채 ‘25만원·채 상병 특검법’ 평행선
- 1987년 이후 첫 개원식 불참…“탄핵 남발” 윤, 야당 탓
- [단독] 검, 문 전 대통령 ‘직접 뇌물’ 검토…혐의 왜 바꿨나
- ‘3500년 항아리’ 깨진 박물관, 4살 꼬마 범인 초청했다…왜?
- “가족 동반 없었다”던 안창호, 아내 동반출국 드러나자 말바꿔
- ‘또 코로나’ 요양병원 초긴장 상태 “정부가 너무 일찍 손 놔버렸다”
- 경영 성과 따지지도 않고…총수 가족에 RSU 지급
- 유연수, 사격으로 다시 일어선다…“패럴림픽 금메달 목표지만”
- 말라리아 방역에 남북협력이 필요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