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청주퍼스트파크아파트 봉사단 본격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 서원구 수곡동에 있는 더샵청주퍼스트파크아파트 입주민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탄생했다.
샤피안 반올림 봉사단(단장 조해순)으로, 지난달 31일 발대식을 갖고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천식)가 인증한 '15호 아파트봉사단'이 됐다.
청주시자원봉사센터는 아파트봉사단과 마을봉사단을 구성해 주민 스스로가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 서원구 수곡동에 있는 더샵청주퍼스트파크아파트 입주민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탄생했다.
샤피안 반올림 봉사단(단장 조해순)으로, 지난달 31일 발대식을 갖고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천식)가 인증한 ‘15호 아파트봉사단’이 됐다.
김천식 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발대식에선 아파트봉사단 인증서 수여와 자원봉사자 선서가 있었다.
한효동 강사의 ‘안전한 아파트 만들기를 위한 생활 속 안전교육’도 있었다.
조해순 샤피안 반올림 봉사단장은 발대식에서 “아파트 입주민들의 따뜻한 손길로 아파트를 더 푸르고, 건강하게 변화시킬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주시자원봉사센터는 아파트봉사단과 마을봉사단을 구성해 주민 스스로가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아파트나 마을은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30년 숙원 이뤄지나…더본코리아 상장 첫 관문 통과
- 임영웅 8월 스타 브랜드평판 2위로…1위는?
- "외국인들이 폭풍같이 쓸어갔다"…난리난 다이소 신상
- 9kg 증량이 신의 한 수…선미, 청순+섹시 새하얀 무결점 몸매 [엔터포커싱]
- 딥페이크, 트와이스도 당했다…"선처 없는 강력 대응하겠다"
- 아동학대 10명 중 9명은 '부모'…작년에만 2만6000건
- 서울·인천 폭염특보 드디어 내렸다…38일만
- 이재명, 文 전 대통령 딸 압수수색에 "정치보복"
- 민주 '노선 갈등' 촉발시킨 '금투세'…공론화 의미는[여의뷰]
- "스타필드 축소판"…이마트, 마트의 한계 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