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위험요소, 안전신문고로 신고해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안전신문고'에 '가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한경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가을철은 축제나 행사가 많이 개최되는 시기인 만큼 인파 밀집을 비롯한 위험 요인을 철저히 관리하겠다"며 "국민께서도 주변 위험 요소를 발견하면 안전신문고로 즉시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제·행사·인파밀집, 어린이 안전, 전기차 충전구역 등 5개 유형
우수 신고자에 최대 100만원 포상금(상품권) 지급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행정안전부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안전신문고’에 ‘가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안전신문고’는 누리집과 앱을 통해 국민 누구나 주변 재난·안전 위험 요소를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촬영해 신고할 수 있다. 단, 긴급 상황은 112 또는 119, ‘긴급신고 바로앱’으로 신고하면 된다.
이번 가을철 집중신고 대상은 ▷축제·행사·인파밀집 ▷어린이 안전 ▷풍수해(~10.15.) ▷산불·화재 ▷전기차 충전구역 등 5개 유형이다.
안전신문고 앱·누리집 내 ‘가을철 집중신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신고 가능하며, 조치 결과는 신고자에게 문자 메시지 등으로 안내된다.
우수 신고자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포상금(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한경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가을철은 축제나 행사가 많이 개최되는 시기인 만큼 인파 밀집을 비롯한 위험 요인을 철저히 관리하겠다”며 “국민께서도 주변 위험 요소를 발견하면 안전신문고로 즉시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th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시혁·과즙세연이 왜 서울에…‘육즙수지’ 나타난 SNL 패러디
- [영상]‘이 차는 이제 제겁니다’(?) 공사차량 훔쳐 달아난 만취男, 행방도 묘연…결국?
- “가짜여도 구별 안돼” 트와이스 딥페이크 당했다…JYP “명백한 불법, 좌시안할것”
- 초1女 속옷에 손 넣은 男중학생 ‘발칵’…“사춘기 호기심에” 고모의 황당 변명
- ‘제정신이냐’ 퇴근길 지하철 몰던 기관사, 게임영상 시청…코레일 “고발할것”
- 설마했는데…“이게 바로 신형 아이폰” 유출 ‘영상’ 시끌벅적
- “이렇게 만들 줄이야” 1600만원짜리 ‘명품’ 악어 가방…끔찍한 풍경 [지구, 뭐래?]
- 기안84가 ‘악마’라 부르던 ‘이 남자’…“난 오타쿠” 고백, 뭔가 보니
- ‘눈을 의심했다’ 알몸 다 보이는 황당한 리조트 남성사우나
- 40억 연봉 나영석 “돈 말랐다” 충격 고백…엔터 초유의 적자 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