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포티의 딸들’ 뉴진스 ‘슈퍼 샤이’로 또 일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시 '글포티의 딸들'이다.
'글포티'는 글로벌 최대 대중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메인 차트'를 일컫는 말.
뉴진스가 메가 히트곡 가운데 하나 '슈퍼 샤이'(SUPER SHY)로 스포티파이 기준 '6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글로벌 대표 대중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만 벌써 3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가 메가 히트곡 가운데 하나 ‘슈퍼 샤이’(SUPER SHY)로 스포티파이 기준 ‘6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글로벌 대표 대중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만 벌써 3번째다. ‘슈퍼 샤이’에 앞서 뉴진스는 ‘오엠지’(OMG) ‘디토’(DITTO)로 누적재생횟수 6억 돌파 대기록을 수립한 바 있다.
억 단위로 범위를 넓힌다면, 뉴진스가 스포티파이에서 보여온 ‘넘사벽 퍼포먼스’는 더욱 극명하게 드러난다. 6억 이상 3곡을 정점으로, 데뷔 불과 3년차 ‘1억이상 스트리밍’ 넘버는 무려 13개로 불어난다. 이 가운데 일명 ‘6억 클럽’에 가장 근접한 곡은 ‘뉴진스 출세곡’으로 불리는 ‘하입 보이’(HYPEBOY·5억회 이상)다.
뉴진스는 상반기 대한민국과 일본에서 각각 음반을 내고 ‘케이(K)팝 톱티어’로서 여전한 위세를 과시했다. 이를 방증하듯 뉴진스는 ‘북미 4대 팝음악 시상식 시리즈’ 오프닝 격인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VMA) 2개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이 글로벌 톱 뮤지션과 수상을 놓고 경합을 벌이게 될 부문은 ‘베스트 그룹’과 ‘베스트 케이팝’이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극강의 퇴폐미 [DA★]
- 이수지 ‘BJ 육즙수지’ 변신…과즙세연·방시혁 패러디 ‘푸하하’ (SNL)[종합]
- 안정환 사이판서 억류 아찔 고백 “내전 국가서 경기 경험 때문” (선넘패)
- 르완다 모델 홍진경-재벌가 사위 된 지창욱…72시간 마침표 (가브리엘)
- 이준, 급습에 혼비백산+돌발상황 발생…조세호 전격 하차? (1박 2일)
- ‘캔디맨’ 토니 토드 사망…‘마블 스파이더맨2’ 베놈 목소리 배우 [DA:할리우드]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조재현 딸’ 조혜정 확달라져…다이어트 미모 극약 처방 맞네 [DA★]
- 김성주 눈물 “볼 때마다…” 실제 영상 처참하네 (히든아이)
- 백종원 당신 대체…3000원 행복 전파, 끝엔 오열 (백패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