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립, 하반기 `클파원` 챌린지 시작… 국내 핫플부터 해외 명소까지 클립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클립 측은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명소까지 창작 범위를 확대했다"며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클파원 챌린지는 약 8000개 채널이 참여해, 다양한 장소를 소개하는 클립 총 21만개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이번 하반기 클파원 챌린지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TV의 채널 개설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립(Clip)이 하반기 '클립 특파원(클파원) 챌린지'를 이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네이버 클립 측은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명소까지 창작 범위를 확대했다"며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클파원 챌린지는 약 8000개 채널이 참여해, 다양한 장소를 소개하는 클립 총 21만개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올해 하반기 챌린지는 총 8회차로 진행되고, 15일마다 주제가 변경된다. 1회차는 '캠퍼스 라이프 대 오피스 라이프', 2회차는 '국내 여행 대 해외 여행'으로, 참가자는 회차별로 제시되는 두 가지 주제 중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거나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하려면 주제에 맞는 두 장소를 방문하고, 해당 장소를 소개하는 두 개의 클립을 네이버TV나 블로그앱에 게시하면 된다. 게시할 때는 장소 스티커와 해시태그(#클파원챌린지)를 함께 사용해야 한다.
네이버는 이번 하반기 클파원 챌린지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TV의 채널 개설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제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누구나 네이버TV채널을 개설해 창작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를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회차별로 최대 7만5000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네이버 클립은 총 4회 이상 참여한 채널을 대상으로 하반기 어워즈를 진행해 최대 160만원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클립은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과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창작자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주목 받고 있다"며 "클파원 챌린지로 더 많은 창작자들이 숏폼으로 일상을 기록하고, 사용자들은 영상 속 '장소 스티커'를 활용해 방문, 예약, 예매 등 편의성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신 희망 갖게 됐다"…자궁 없이 태어난 20대 여성, 무슨 병 앓길래
- "치과에서 사랑니 빼다 17살 아들 숨졌다"…일본이 `발칵`
- "BJ과즙세연 옆에 있던 사람 맞나"…방시혁, 반쪽 된 모습 공개
- "얘들아 여기서 놀아"…매장에 돗자리 깔고 아이들 놀게 한 부모들
- "시끄럽다" 훈계에…60대 경비원 폭행하고 영상 SNS 올린 10대 2명 징역형 구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