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윤 최정 김은지 … 삼성화재배 통합예선 뚫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일반·여자·시니어조 각 2명씩 본선행
중국, 커제 등 11명 본선 진출 최다 기록
일본·대만, 전원 탈락 수모
월드조, 태국 퐁사칸 솔나라 우승 강동윤·최정·김은지 등 한국 선수 6명이 5년 만에 열린 삼성화재배 통합예선을 뚫고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8월 31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열린 2024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통합예선 결승에서 한국 6명, 중국 11명, 태국 1명이 승리해 본선 진출을 결정지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일반·여자·시니어조 각 2명씩 본선행 중국, 커제 등 11명 본선 진출 최다 기록 일본·대만, 전원 탈락 수모 월드조, 태국 퐁사칸 솔나라 우승 강동윤·최정·김은지 등 한국 선수 6명이 5년 만에 열린 삼성화재배 통합예선을 뚫고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8월 31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열린 2024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통합예선 결승에서 한국 6명, 중국 11명, 태국 1명이 승리해 본선 진출을 결정지었다. 일본은 마지막 생존자 이야마 유타 9단이 결승에서 중국 진위청 7단에게 패해 본선 진출에 실패했고, 대만은 8월 29일 3회전을 끝으로 전원 탈락했다.
한국은 ▲일반조 강동윤 9단, 안정기 7단 ▲여자조 최정·김은지 9단 ▲시니어조 유창혁·최명훈 9단 등 총 6명이 생존했다.
강동윤 9단은 중국 자오천위 9단에게 승리하며 통산 12번째 본선 진출에 성공했고, 안정기 7단은 김세동 8단을 꺾고 2년 연속 본선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은 일반조에 걸린 13장의 본선 티켓 중 무려 11장을 중국에 내줬지만, 여자조와 시니어조에 걸린 4장(각 2장)의 티켓을 모두 따내며 적신호를 껐다.
중국은 11명이 통합예선을 뚫으며 가장 많은 본선 진출자를 배출했다. 삼성화재배 통산 4회 우승을 기록 중인 커제 9단을 비롯해 랭킹 4위 당이페이 9단, 5위 왕싱하오 9단, 8위 롄샤오 9단 등 쟁쟁한 랭커들이 본선에 이름을 올렸다.
프랑스, 영국, 브라질 등 10개국 대표선수 14명이 토너먼트를 벌인 월드조에서는 태국의 퐁사칸 솔나라 아마추어 6단이 프랑스 국적의 레미 캄파니아 아마 6단을 꺾고 삼성화재배 첫 본선 무대에 올랐다.
통합예선을 통과한 18명은 시드를 받아 합류 예정인 14명(전기 시드 4명, 국가 시드 9명, 와일드카드 1명)과 함께 11월 11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삼성화재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리는 본선 32강전에 출전하게 된다. 주최 측이 선정하는 와일드카드의 주인공은 미정. 이번 대회 우승상금은 3억 원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극강의 퇴폐미 [DA★]
- 이수지 ‘BJ 육즙수지’ 변신…과즙세연·방시혁 패러디 ‘푸하하’ (SNL)[종합]
- 안정환 사이판서 억류 아찔 고백 “내전 국가서 경기 경험 때문” (선넘패)
- 르완다 모델 홍진경-재벌가 사위 된 지창욱…72시간 마침표 (가브리엘)
- 이준, 급습에 혼비백산+돌발상황 발생…조세호 전격 하차? (1박 2일)
- 고현정, 코에 호스 꽂고 대수술 “많이 회복…식사도 잘해” [DA★]
- “이정재♥임세령 낭만적 휴가”…美 연예 매체 보도 [DA:할리우드]
- 아리아나 그란데, 불륜 여파? 앙상한 근황 “보톡스에 감사”
- 한혜진, 전남친 전현무 등장에 “정신 차리게 생겼냐?” 역정
- ‘연 매출 600억’ 강주은, “♥최민수보다 세금 많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