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스럽다"…'쪼이고 댄스' 상 받은 시의원에 누리꾼 비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출산 대책으로 괄약근에 힘을 줘 골반 근육을 강화하는 '케겔운동'을 내놔 논란을 낸 서울시의원이 복지부 장관상을 받으며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선 김 의원의 수상을 두고 "부끄럽다", "상식적이지 않다", "수치스럽다" 등 반응이 나오고 있다.
앞서 지난달 13일 김 의원은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4 웰니스 어워즈'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용호 서울시의원, 저출산 대책으로 케겔운동 내놔
(서울=뉴스1) 장성희 기자 = 저출산 대책으로 괄약근에 힘을 줘 골반 근육을 강화하는 '케겔운동'을 내놔 논란을 낸 서울시의원이 복지부 장관상을 받으며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선 김 의원의 수상을 두고 "부끄럽다", "상식적이지 않다", "수치스럽다" 등 반응이 나오고 있다.
앞서 지난달 13일 김 의원은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4 웰니스 어워즈'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2024 웰니스 어워즈는 대한민국 국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 등에 기여한 기관이나 개인에게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김 의원은 "그동안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갖고 묵묵하게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주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5월 '시민건강 출생 장려'라는 취지로 케겔운동이 포함된 '국민 댄조(댄스+체조)'를 홍보했다. 당시 김 의원은 "자궁이 건강하고 몸도 건강하고 마음도 건강해지다 보면 출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좋은 조건이 될 수 있다"며 "결혼 후 아기를 가질 때 더 쉽게 임신할 수 있다"고 했다.
이를 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월 "인간을 능멸하는 행위"라며 강하게 김 의원을 비판했다. 당시 네티즌 사이에서도 "저급하다", "괄약근 힘이 없어서 저출산이겠느냐" 등 비난이 쇄도했다.
grow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