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모스크바 등 겨냥한 우크라이나 대규모 드론 공습 저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서부와 수도 모스크바를 겨냥해 대규모 공습을 시도했다고 러시아 당국이 밝혔습니다.
AFP·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서부 브랸스크 주지사 알렉산드르 보고마즈는 현지시각 1일, "아군이 브랸스크 지역에서 시도된 대규모 무인기(UAV) 공격을 격퇴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은 모스크바 인근 카시라 발전소를 겨냥해서도 드론 공격을 시도했다고 러시아 당국은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서부와 수도 모스크바를 겨냥해 대규모 공습을 시도했다고 러시아 당국이 밝혔습니다.
AFP·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서부 브랸스크 주지사 알렉산드르 보고마즈는 현지시각 1일, “아군이 브랸스크 지역에서 시도된 대규모 무인기(UAV) 공격을 격퇴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모스크바 북서쪽에 위치한 트베리의 주지사 이고르 루데냐도 밤사이 우크라이나에서 발사한 드론 5기가 이 지역에서 격추됐다고 밝혔습니다.
복수의 러시아 텔레그램 채널에 따르면 트베리에 있는 코나코보 발전소 인근에서 큰 폭발음이 들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초기 조사 결과 코나코보 지역에서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루데냐 주지사는 전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은 모스크바 인근 카시라 발전소를 겨냥해서도 드론 공격을 시도했다고 러시아 당국은 전했습니다.
또한 모스크바 정유공장 인근에서도 드론이 격추됐으며, 이로 인한 피해나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당국은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위재천 기자 (we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싱하이밍’ 후임 두고 조태열 외교장관이 왕이 외교부장에게 한 말은?
- ‘나 홀로 생활’ 벌받던 말년병장 숨져…10개월 되도록 진상 규명 없어
- 8월 수출, 지난해 대비 11.4%↑…11개월 연속 ‘플러스’
- 지난해 서울대·연세대 중도 탈락자 5년 새 최고치…“의대행 추정”
- ‘전세사기’ 2년간 8천여 명 검거…피해자 60% ‘30대 이하’
- ‘미성년자 성 착취 혐의’ 30대 남성, 경찰 찾아오자 아파트서 투신
- 죽어서야 헤어졌다② 74건의 죽음이 남긴 단서 [창+]
- 공급 과잉에 솟값 폭락…솟값 파동 재현 우려
- 태풍 ‘산산’ 일본 혼슈 중부로 북상…“국지성 호우 우려”
- “생선 회에 곤충 간식까지” 해외서도 주목받는 K펫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