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우리동네 무료보험 확인부터 비교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험개발원은 8월 30일부터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BIGIN)에서 나의 시민안전보험을 확인하고 지역별 보장내용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민안전보험 정보는 대형포털, 각 지자체 홈페이지 등에서도 제공되고 있었으나, BIGIN에서는 비교조회 기능이 추가되어 두 가지 지역을 선택하여 각 보장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보험개발원은 8월 30일부터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BIGIN)에서 나의 시민안전보험을 확인하고 지역별 보장내용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해당 내용을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나 또는 알고 있더라도 본인이 소속된 지자체별(시도·시군구별) 전체 보장내용을 한 눈에 비교하기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시민안전보험 정보는 대형포털, 각 지자체 홈페이지 등에서도 제공되고 있었으나, BIGIN에서는 비교조회 기능이 추가되어 두 가지 지역을 선택하여 각 보장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광역자치단체(시·도)와 기초자치단체(시·군·구)의 보장내용을 동시에 확인하거나, 지자체 간 비교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진다.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은 시민안전보험 조회 서비스 추가로 “국민이 놓치기 쉬운 정보를 챙겨주고,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하였다”면서, “앞으로도 BIGIN이 다양한 빅데이터를 모으고 활용하는 플랫폼이 되어, 국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똘똘이' 전현무, 집도 똘똘하네…3년만에 15억↑[누구집]
- 역대 최다 '홀인원' 기록할까…렉스턴·액티언의 주인공은?[KG 레이디스 오픈]
- 사무실 책상서 엎드려 숨진 직원…나흘간 ‘아무도’ 몰랐다
- "두 얼굴의 비빔면" 변우석까지 발탁…팔도의 하이브리드 실험 [먹어보고서]
- 8세 여아 속옷에 손 넣어 만져댄 중학생…무릎 꿇은 부모의 항변
- 연락 한번 없던 조카가 내 재산을? 1인가구의 상속법[상속의 신]
- 임신중 알게된 남편의 불륜, 두번째 상간소송 가능할까요[양친소]
- '지금 아니면 못사'…불붙은 수요에 서울 주택매매 1만건 돌파
- 도촬당한 나의 스무살…끔찍하지만 성공의 열쇠가 된다면[툰터뷰]
- 쌍용대치 32.2억…중랑구 빌라, 35명 몰렸다[경매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