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도박사들 "토트넘, 에버튼 쉽게 이겼지만 뉴캐슬은 달라"

김성수 기자 2024. 9. 1. 1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가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설욕을 노린다.

그렇다면 해외도박사들은 토트넘과 뉴캐슬의 경기를 어떻게 예상할까.

토트넘이 1라운드 당시 1.59의 배당을 받고 레스터의 배당이 5.46, 2라운드 토트넘 1.44, 에버튼 7.14였던 것을 생각하면, 도박사들 입장에서 토트넘의 이번 뉴캐슬전 난이도는 앞 두 팀과의 대결 난이도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성수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설욕을 노린다. 하지만 해외도박사들은 토트넘의 바람이 쉽게 이뤄질 거라고 보고 있지 않다.

ⓒ연합뉴스 EPA

토트넘은 1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9시30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2024~202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뉴캐슬과 원정경기를 가진다.

손흥민은 1골을 추가할 경우 EPL 역대 득점 공동 19위인 라힘 스털링, 드와이트 요크(이상 123골)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뉴캐슬 원정 8경기에서 2골을 기록했던 손흥민이 직전 경기의 득점력을 이어갈 수 있을까. 손흥민은 에버튼을 상대로 강한 전방 압박과 탁월한 골 결정력으로 멀티골을 터뜨린 바 있다.

에버튼 상대 4-0 대승을 거둔 토트넘은 연승에 도전한다. 공격과 수비 양면에서 모두 좋은 성과를 낸 토트넘의 다음 미션은 뉴캐슬 원정 연패 탈출이다. 최근 두 차례 원정에서 모두 패배한 만큼 기세가 좋을 때 흐름을 바꿀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해외도박사들은 토트넘과 뉴캐슬의 경기를 어떻게 예상할까. '벳365'를 비롯한 해외 베팅사이트 13곳은 평균적으로 토트넘에 2.55의 배당을, 무승부에 4.02, 뉴캐슬에 2.55의 배당을 했다.

토트넘에 1달러를 걸어 토트넘이 승리하면 2.55달러로 되돌려 받는 것을 의미한다. 뉴캐슬도 마찬가지. 배당률이 높을수록 승리 확률이 희박하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해외도박사들은 두 팀의 배당을 같게 책정할 정도로 이 경기를 팽팽하게 보고 있다.

토트넘이 1라운드 당시 1.59의 배당을 받고 레스터의 배당이 5.46, 2라운드 토트넘 1.44, 에버튼 7.14였던 것을 생각하면, 도박사들 입장에서 토트넘의 이번 뉴캐슬전 난이도는 앞 두 팀과의 대결 난이도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스포츠한국 김성수 기자 holywater@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