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몰린다… 그란츠리버파크 9월 1일 선착순 분양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에이치프라퍼티원이 시행하고, DL 이앤씨가 시공하는 '그란츠리버파크'가 오는 9월 1일 오후 3시부터 선착순 계약에 돌입한다.
성내동 A공인중개소장은 "얼마전 진행된 정당계약에서 수 많은 인파가 몰렸던 것을 고려했을 때, 이번 선착순 분양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그란츠리버파크는 지난 7월 입주자모집공고를 시행해오는 9월부터 적용되는 스트레스 DSR 2단계 규제를 비껴갔고, 서울 비규제지역에서 스트레스 DSR 2단계를 피할 수 있는 마지막 상품으로 보여져, 서울인근 주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 외 지역의 투자자들까지 전국적인 관심을 받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풀옵션/삼성전자 풀가전 무상제공하이엔드 아파트
한강조망(다수세대), 지하연결통로를 통해 지하철, 백화점을 단지내 상가로… 지품아/슬세권
㈜디에이치프라퍼티원이 시행하고, DL 이앤씨가 시공하는 '그란츠리버파크'가 오는 9월 1일 오후 3시부터 선착순 계약에 돌입한다. 오후 2시부터 견본주택 입장이 가능하며, 오후 3시까지 입장한 수요자 대상으로 선착순 순번 추첨 진행 후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그란츠리버파크'는 지상 최고 42층, 2개동, 총 407가구 규모로, 36~180㎡P, 327가구가 일반분양되며, 타입별 가구수로는 △36㎡ 12가구 △44㎡A 4가구 △44㎡B 4가구 △59㎡A 68가구 △59㎡B 56가구 △59㎡C 38가구 △59㎡D 27가구 △84㎡A 60가구 △84㎡B 46가구 △104㎡ 7가구 △108㎡ 2가구 △113㎡ 2가구 △180㎡P 1가구로 구성되며, 하이엔드 아파트에 걸맞는 고품격 특화설계 및 다양한 기본옵션(전용 59타입 이상 이태리 명품 주방가구 Lain 라인 등, 풀옵션/풀가전이 무상 기본제공)이 적용되고, 정주 여건 또한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단지는 천호역·강동역더블역세권 입지는 물론, 지하연결통로를 통해 비가 오는 날에도 우산 없이 지하철과 마트, 백화점을 단지 내 상가처럼 누릴 수 있는 지품아/슬세권 단지에 속해있으며, 부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는 리버·시티뷰(다수 세대)도 누릴 수 있다.
성내동 A공인중개소장은 "얼마전 진행된 정당계약에서 수 많은 인파가 몰렸던 것을 고려했을 때, 이번 선착순 분양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그란츠리버파크는 지난 7월 입주자모집공고를 시행해오는 9월부터 적용되는 스트레스 DSR 2단계 규제를 비껴갔고, 서울 비규제지역에서 스트레스 DSR 2단계를 피할 수 있는 마지막 상품으로 보여져, 서울인근 주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 외 지역의 투자자들까지 전국적인 관심을 받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전용 59㎡ 11억 원대부터… 합리적인 분양가 갖춘 하이엔드 단지
전용 59㎡타입 이상의 경우 풀옵션/풀가전(무상으로 기본제공)으로, 삼성 AI에어컨, 이태리 명품 주방가구 유로모빌Lain 모델 등이 무상으로 기본 제공되는 하이엔드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전용 59타입 11억원대부터, 84타입 15억원부터라는 합리적인 금액으로 공급되었다. 이는 부동산 상승기 이전인 지난해에 대부분 열위세대(저층부/기본마감) 위주로 분양했던 천호3·4구역이 전용 59타입 10억원대, 84타입 14억원대과 비교해도 가격 메리트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단지 인근과 비교하자면, 올림픽파크포레온 전용 84타입 입주권이 24.5억원에 실거래(최초분양가 13억원대, 호가는 24~26억원수준)되었으며, 고덕 그라시움 전용 84타입의 실거래가도 20억원 이상의 거래가 이어지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앞서 진행된 정당계약에서는 첫 날부터 수많은 계약자 분들이 찾아주시며 계약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며 "강동에서 볼 수 없었던 하이엔드 단지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보이며, 최근 급격한 상승을 보이고 있는 인근 입주권 프리미엄과 인근 구축 아파트들의 급격한 가격상승을 고려할 때, 합리적인 금액이 크게 한 몫 하는 것으로 느껴진다"고 전했다.
그란츠리버파크의 주택전시관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일원에서 운영중이다. 정용석기자 kudlja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신 희망 갖게 됐다"…자궁 없이 태어난 20대 여성, 무슨 병 앓길래
- "치과에서 사랑니 빼다 17살 아들 숨졌다"…일본이 `발칵`
- "BJ과즙세연 옆에 있던 사람 맞나"…방시혁, 반쪽 된 모습 공개
- "얘들아 여기서 놀아"…매장에 돗자리 깔고 아이들 놀게 한 부모들
- "시끄럽다" 훈계에…60대 경비원 폭행하고 영상 SNS 올린 10대 2명 징역형 구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