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홍대 호텔` 손님 늘었다…개관 6주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항공은 2019년 개관한 호텔 매출과 객실가동률이 높아졌다고 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서울 홍대입구역에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를 운영 중이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홍대 호텔은 개관 1년 만인 2019년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인 164억원을 기록했다.
대표적인 호텔 성과 지표인 객실가동률은 올해 1∼8월 93.3%로 개관 이후 가장 높은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2019년 개관한 호텔 매출과 객실가동률이 높아졌다고 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서울 홍대입구역에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를 운영 중이다. 이날로 개관 6주년을 맞았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홍대 호텔은 개관 1년 만인 2019년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인 164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한 91억3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대표적인 호텔 성과 지표인 객실가동률은 올해 1∼8월 93.3%로 개관 이후 가장 높은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주요 고객인 외국인 투숙객 비중도 증가하고 있다. 2019년 83.1%를 기록했던 외국인 비중은 2021년 한 자릿수로 하락했으나 지난달말 기준 90.5%의 역대 최고 비중을 기록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맞춤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양호연기자 hy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신 희망 갖게 됐다"…자궁 없이 태어난 20대 여성, 무슨 병 앓길래
- "치과에서 사랑니 빼다 17살 아들 숨졌다"…일본이 `발칵`
- "BJ과즙세연 옆에 있던 사람 맞나"…방시혁, 반쪽 된 모습 공개
- "얘들아 여기서 놀아"…매장에 돗자리 깔고 아이들 놀게 한 부모들
- "시끄럽다" 훈계에…60대 경비원 폭행하고 영상 SNS 올린 10대 2명 징역형 구형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 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