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도 넘겼다…세 번째 스포티파이 6억 스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히트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가 지난달 30일 기준 이 플랫폼에서 누적 6억 35만5596회 재생됐다.
'OMG'와 '디토(Ditto)'에 이은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세 번째 6억 스트리밍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히트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가 지난달 30일 기준 이 플랫폼에서 누적 6억 35만5596회 재생됐다. 'OMG'와 '디토(Ditto)'에 이은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세 번째 6억 스트리밍 곡이다.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 기반에 통통 튀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다. 지난해 7월 공개되자마자 국내외 차트를 강타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8주, 9주 동안 머물며 최고 순위 48위, 52위를 찍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나란히 2위를 차지하고, 스포티파이 글로벌과 미국 '데일리 톱 송'에서도 '톱10'에 진입하는 등 여러 차트에서 뉴진스 자체 최고 순위 기록을 갈아치웠다.
뉴진스는 7억회를 넘긴 'OMG'를 비롯 지금까지 총 열세 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50억 회에 달한다.
한편 뉴진스는 미국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4 MTV Video Music Awards·2024 MTV VMA)가 30일(현지시간) 발표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부문에 추가로 노미네이트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앞서 '슈퍼 샤이'로 '베스트 K-팝(Best K-Pop)'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총 2개 부문의 수상에 도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여성이라 만만했나"…지하철서 女 겨냥해 '불빛 테러'한 노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