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서 6억 스트리밍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의 '슈퍼 샤이'(Super Shy)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1일 밝혔다.
이로써 '슈퍼샤이'는 'OMG'와 '디토'(Ditto)를 잇는 뉴진스의 3번째 스포티파이 6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또한 '슈퍼 샤이'는 빌보드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부문에서 2위까지 올랐고 스포티파이에서는 글로벌과 미국 데일리 톱 송 부문에서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퍼샤이’는 뉴진스가 지난해 7월 발매한 두 번째 EP ‘겟 업’(Get Up)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한 곡이다. 지난달 30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6억 35만 5596회 재생됐다. 이로써 ‘슈퍼샤이’는 ‘OMG’와 ‘디토’(Ditto)를 잇는 뉴진스의 3번째 스포티파이 6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통통 튀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공개 직후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뒀다.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8주와 9주 동안 머물렀다. 두 차트에서 최고 순위로는 각각 48위와 52위를 찍었다.
또한 ‘슈퍼 샤이’는 빌보드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부문에서 2위까지 올랐고 스포티파이에서는 글로벌과 미국 데일리 톱 송 부문에서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뉴진스가 그간 발표한 전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50억 회에 달한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리다고 선처구하더니"...60대 경비원 기절시키고 촬영한 10대들
- ‘홀인원에 신데렐라 후보’ 김새로미, “욕심보다는 집중력 있게” [KG 레이디스 오픈]
- “월급으론 턱없다” 직장인 사이에 인기인 '이 부업'
- "연상인 10대 여학생 성폭행"...경찰 꼬집은 판사, '무죄' 선고
- 전통에 웃고 운 서연정, “또 다른 신데렐라 탄생하길” [KG 레이디스 오픈]
- "내 눈을 의심했다"...밖에서 알몸 훤히 보이는 남성사우나, 실수?
- 단식투쟁 임현택 의협회장, 긴급 병원 후송
- 반찬 대신 과자로.. 한국 '김'으로 사로잡은 '이 나라'[食세계]
- '이태원 참사'로 떠난 故 이지한, 동국대 명예졸업…母 "하염없이 눈물만"
- 제1135회 로또 1등 ‘1, 6, 13, 19, 21, 33’…보너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