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L&B,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L&B가 100% 재활용과 생분해가 가능한 '와인앤모어 친환경 펄프 패키지'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패키지는 무림P&P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천연 생(生) 펄프로 만들어졌다.
신세계L&B 관계자는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와인 포장재의 낭비를 막고 자원 절약 및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친환경 패키지를 개발·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친환경 펄프 패키지는 전국 와인앤모어와 신세계L&B 공식 수입 제품을 취급하는 매장에 도입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L&B가 100% 재활용과 생분해가 가능한 ‘와인앤모어 친환경 펄프 패키지’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패키지는 무림P&P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천연 생(生) 펄프로 만들어졌다. 일반 토양에서도 6개월 이내에 완전 분해되는 소재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데다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다. 유럽 인증기관 ‘튀프 오스트리아(TUV AUSTRIA)’로부터 최고 등급 생분해성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펄프몰드 중 유일하게 ‘식품안전시스템인증(FSSC 22000)’도 보유했다.
디자인에도 정성을 들였다. 와인 병에 맞계 설계하면서도 펄프 특유의 자연스럽고 매트한 질감을 냈다. 패키지에 두르는 종이 띠지는 선물 용도로 적합하도록 맞춤 제작도 가능하다. 취향에 맞춰 간단한 메시지와 로고, 이미지 등을 그려 넣을 수 있다. 패키지에 들어가는 와인은 가격대별로 추천 라인업을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세계L&B 관계자는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와인 포장재의 낭비를 막고 자원 절약 및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친환경 패키지를 개발·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친환경 펄프 패키지는 전국 와인앤모어와 신세계L&B 공식 수입 제품을 취급하는 매장에 도입된다.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 밤 30분씩 ‘이것’ 했다는 日남성…12년만에 수명 2배 늘렸다는데
- ‘벌레’ 도발에 음란 메시지로 받아친 20대…2심서 “무죄” 왜?
- 목욕하는 남성들 알몸 밖에서 보였다…리조트의 황당 실수
- '내 얼굴도 못 알아봐'…뉴진스 인사 못 받은 방시혁도 앓고 있다는 '이 증상'
- '일본의 푸바오' 판다 '샹샹' 이어 엄마·아빠도 내달말 중국에 반환
- 허미미 '국민 첫사랑' 남주혁에게 받은 카톡 '말하기 싫을 정도였다' 무슨 내용이기에?
- 한국 주니어 男이 해냈다…400m 계주 세계대 결선 진출
-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싶다” 했지만…스포츠공정위 판단은 달랐다
- '성당 비공개 결혼' 조민, 결혼 '꿀팁' 공개…'스드메 300만원? 어림도 없어요'
- 홍콩 액션스타 청룽, 태권도 경기장서 지팡이 세 번 내리친 이유는 [패럴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