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익시젠'으로 SM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 뮤비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032640)가 자사 생성형 인공지능(AI) '익시젠'을 활용해 SM엔터테인먼트(041510)의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의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SM엔터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난달 23일 나이비스 소개 콘텐츠(나이비스의 탄생)를 'U+tv'내 돌비(Dolby) 전용관에 편성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자사 생성형 인공지능(AI) '익시젠'을 활용해 SM엔터테인먼트(041510)의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의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SM엔터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익시젠이 생성한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해 나이비스의 뮤직비디오, 쇼츠, 굿즈 등을 제작한다.
LG유플러스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난달 23일 나이비스 소개 콘텐츠(나이비스의 탄생)를 'U+tv'내 돌비(Dolby) 전용관에 편성한 바 있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SM엔터와의 협업은 자사 고객을 넘어 글로벌 K-팝 팬들에게도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마케팅·브랜딩 측면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cho8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한소희, 94년생 아닌 93년생이었다 "母 수배로 학업 1년 중단 탓"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