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아정’ 유행에 주문한 요거트+벌꿀 조합, 알고보니 이런 효능이? [식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드망고'를 대표로 20년 전 인기를 누렸던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다시 유행이다.
최근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젊은 층의 인기 디저트로 떠올랐다.
배달의민족이 진행한 지난 7월 설문조사에서도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마라탕이 인기 메뉴로 꼽혔다.
요아정은 지난 2020년 설립된 배달전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의 줄인 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거트+꿀, 프로바이오틱스 생존율 ↑”
[헤럴드경제=육성연 기자] ‘레드망고’를 대표로 20년 전 인기를 누렸던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다시 유행이다. 최근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젊은 층의 인기 디저트로 떠올랐다. 배달의민족이 진행한 지난 7월 설문조사에서도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마라탕이 인기 메뉴로 꼽혔다.
특히 ‘요아정’은 주요 배달 앱에서 검색어 상위권을 유지할 정도로 인기다. 요아정은 지난 2020년 설립된 배달전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의 줄인 말이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나 그릭요거트에 초콜릿, 블루베리, 그래놀라, 벌집꿀 등 각종 토핑을 올려 먹는다.
그중에서도 벌집꿀은 연예인 추천 토핑, 또는 맛이 좋은 ‘꿀조합’에 자주 등장한다. 달콤함을 더해주면서 쉽게 먹을 수 없는 벌집꿀을 디저트로 즐길 수 있다.
초코쿠키 등 가공스낵보다 장 건강을 위한 토핑 선택이기도 하다. 실제로 벌집꿀이 요거트의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을 강화한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보고됐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을 돕는 유익균이다.
국제학술지 영양학 저널(The Journal of Nutrition) 최신호에 실린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연구진의 논문에 따르면 건강한 성인 66명을 대상으로 한 그룹에는 요거트 메뉴를, 다른 그룹에는 꿀을 더한 요거트를 하루에 두 번 제공했다. 2주 후 꿀+요거트 그룹에서 더 우수한 프로바이오틱 기능이 나타났다. 꿀이 요거트의 장내 프로바이오틱스 생존력을 높인다는 분석이다.
연구진은 “요거트와 함께 먹는 꿀이 우리 몸에서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을 지원한다“며 “꿀과 요거트는 일반적으로 맛이 좋은 조합인데, 장 건강 혜택도 더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그동안 보고된 연구들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서 배변 활동과 위장 기능, 면역력 유지 등을 돕는다. 더 나아가 우리의 기분 상태나 인지 능력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꿀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다. 혈당의 상승 속도를 나타내는 혈당지수(GI)도 설탕보다 낮다. 일반 설탕의 GI는 68, 꿀은 55다.
다만 혈당 관리와 체중 증가를 조절하려면 소량씩 섭취한다. 영양소가 풍부해도 꿀은 당분이 많고 열량이 높은 편이다. 첨가당이 없는 플레인 요거트에 꿀 한 스푼만 넣는 것이 적당하다.
gorgeou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시혁·과즙세연이 왜 서울에…‘육즙수지’ 나타난 SNL 패러디
- [영상]‘이 차는 이제 제겁니다’(?) 공사차량 훔쳐 달아난 만취男, 행방도 묘연…결국?
- “가짜여도 구별 안돼” 트와이스 딥페이크 당했다…JYP “명백한 불법, 좌시안할것”
- 초1女 속옷에 손 넣은 男중학생 ‘발칵’…“사춘기 호기심에” 고모의 황당 변명
- ‘제정신이냐’ 퇴근길 지하철 몰던 기관사, 게임영상 시청…코레일 “고발할것”
- 설마했는데…“이게 바로 신형 아이폰” 유출 ‘영상’ 시끌벅적
- “이렇게 만들 줄이야” 1600만원짜리 ‘명품’ 악어 가방…끔찍한 풍경 [지구, 뭐래?]
- 기안84가 ‘악마’라 부르던 ‘이 남자’…“난 오타쿠” 고백, 뭔가 보니
- ‘눈을 의심했다’ 알몸 다 보이는 황당한 리조트 남성사우나
- 40억 연봉 나영석 “돈 말랐다” 충격 고백…엔터 초유의 적자 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