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엔 부담없이 서산 찾아유~"…서산시 인센티브 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서산시가 오는 30일부터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펼친다.
1일 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단체관광객이 시를 방문하는 경우 버스 임차료를 지원하는 해당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기수 시 관광과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광사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관광객 유치 위해 인센티브 제공
[서산=뉴시스]김덕진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오는 30일부터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펼친다.
1일 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단체관광객이 시를 방문하는 경우 버스 임차료를 지원하는 해당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충남 유일 로컬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선정된 바 있고 10월2일부터는 해미읍성 축제가 열린다.
또 간월암과 개심사, 한우목장, 삼길포항 등 서산9경의 아름다운 정취와 매력이 지역 곳곳에 산재해 있다.
관광객들이 이들 매력을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해당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상 관광사업자로 등록된 여행업체로 20명 이상 관광객을 모집해 시내 관광지, 음식·숙박업소를 이용한 사실이 있어야 한다.
구체적인 조건은 당일 관광의 경우 지역 관광지 2곳과 음식업소 1곳을 이용해야 하며 숙박의 경우 음식업소 1곳 추가 이용 및 1박 이상 지역 숙박시설에 머물러야 한다.
당일 관광은 20명 이상 30명 미만일 때 20만원, 30명 이상일 때 30만원을 지원하고 숙박 관광은 20명 이상 30명 미만일 때 40만원, 30명 이상일 때 60만원을 지원한다.
여기에 시는 시 대표 동부전통시장 방문 시 추가 인센티브도 준다.
인센티브는 예산이 소진 시까지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고·고시 메뉴를 통해 확인하거나 시 관광과 관광사업팀에 전화(041-660-2408) 문의하면 된다.
김기수 시 관광과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광사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par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일제 만행 비판한 여배우, 자국서 뭇매…결국 영상 내려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김보성 "왼쪽 눈 실명…오른쪽 안와골절 후 2㎜ 함몰"
- 케플러, 핑계 대지 않고 '동서남북 한계' 두지 않는 新세계
- "아 그때 죽였어야"…최현석, 딸 띠동갑 남친에 뒤늦은 후회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딸뻘' 女소위 성폭행하려던 男대령…'공군 빛낸 인물'이었다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