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게임톡] 후속작과 리마스터로 풍성한 9월

김영찬 기자 2024. 9. 1. 05: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마린2, 프로스트펑크2, 데드 라이징 등 기대작 대거 출시

2024 게임스컴으로 달궈진 게이머들의 열기가 식기도 전에 신작 게임이 몰려온다. 9월에는 신작 IP보다 전작을 계승하는 정식 넘버링 후속작과 리마스터 작품이 주인공이다.

9월에는 명작 반열에 올랐거나 오랜 시간 시리즈를 이어오며 팬들에게 사랑받은 IP들이 포진됐다. 인터랙티브 무비, RTS, TPS, 좀비 파라다이스 액션,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등 장르도 다양하다.

최고 기대작은 프로스트펑크2다. 전작이 독특한 설정과 뛰어난 게임성으로 극찬을 받은 만큼 후속작을 향한 기대도 크다. 배경은 전작으로부터 30년 후 석유 자원 시대를 맞이한 도시다. 플레이어는 도시를 감독해 각 세력들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고 도시를 발전시킨다.

리마스터 작품은 에이지 오브 미쏠리지 리톨드와 데드 라이징 디럭스 리마스터가 눈길을 끈다. 두 작품 모두 최근 트렌드에 맞춰 비주얼을 대폭 개선했으며, 원작의 게임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했다.

더 캐스팅 오브 프랭크 스톤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를 소재로 한 호러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이다. 다크 픽처스 시리즈, 언틸 던 등 인터랙티브 무비와 공포 장르에 일가견이 있는 슈퍼매시브 게임즈가 개발을 맡았다.

■ 더 캐스팅 오브 프랭크 스톤 



출시일: 2024년 9월 3일 (PC, 플레이스테이션, Xbox)



슈퍼매시브 게임즈가 개발한 더 캐스팅 오브 프랭크 스톤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세계관을 모티브로 한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이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의 살인마와 생존자 대결 구도를 영화처럼 구성했다.



게임의 무대는 시더 홀스 제철소다. 공포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시더 홀스 마을을 방문한 4명의 청년들이 미스터리한 사건과 초자연적인 현상, 살인마를 마주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플레이어는 스토리 특정 분기마다 선택지를 고를 수 있다. 플레이어가 내리는 결정에 따라 각 캐릭터의 운명과 최종 결말이 달라진다.



■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리톨드



출시일: 2024 9월 4일 (PC, Xbox)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리톨드는 2002년 출시된 유명 RTS 게임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를 리마스터한 작품이다. 고대 그리스, 이집트, 북유럽 등 고대 문명 및 신화시대를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풀어냈다.



원작의 특징은 유지하면서도 게임성은 대폭 강화했다. 주신 및 하위 신 특성과 해상 교전을 재설계해 밸런스를 조정했다. 동시에 노르웨이 4번째 주신으로 프레이르가 추가됐으며 하위 신으로 울르, 에기르, 비다르가 참전한다. 



신의 능력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인구수 증가, 일꾼 최적화, 전투 컨트롤 등 최적화 및 자동 시스템을 도입했다. 엔진도 교체해 세밀한 묘사와 연출을 추가했다.



■ 워해머 40K: 스페이스 마린2



출시일: 2024년 9월 9일 (PC, 플레이스테이션, Xbox)



세이버 인터랙티브가 개발한 워해머 40K: 스페이스 마린2는 2011년 출시된 워해머 스페이스 마린의 정식 후속작이다. 인류 제국의 울트라 마린 부대와 외계 벌레 종족의 사투를 그린 TPS 게임이다. 



게임은 숄더뷰 시점으로 진행되며 총기, 근접 전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패링, 회피 등 다양한 전투 요소들이 추가돼 전작보다 한층 다채로운 액션을 선보인다.



게임 모드는 최대 3명이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과 코옵 모드, 6대 6으로 펼치는 PvP 모드가 제공된다. 클래스는 택티컬, 어썰트, 뱅가드, 불워크, 스나이퍼, 헤비까지 총 6종이다. 각기 다른 무장과 능력을 보유했다.



■ 데드 라이징 디럭스 리마스터



출시일: 2024년 9월 19일 (PC, 플레이스테이션, Xbox)



2006년 출시된 캡콤의 데드 라이징이 새롭게 리마스터된다. 데드 라이징은 주인공이자 사진 기자인 '프랭크 웨스트'가 좀비가 들끓는 윌라멧 파크뷰 몰을 탈출하는 과정을 그린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다. 원작 출시 당시 특유의 B급 감성과 높은 자유도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캡콤은 지난 2016년 한차례 데드 라이징 HD 리마스터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에는 플랫폼 이식에 중점을 둔 리마스터였으나 이번 리마스터는 최신 기기에 맞춰 높은 해상도와 그래픽 퀄리티를 선보인다.



또한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자동 저장 기능과 4K 60프레임을 지원하며, 높은 몰입감을 전달하기 위해 공식 한국어 및 풀 더빙을 갖췄다.



■ 프로스트펑크2



출시일: 2024 9월 20일 (PC, 플레이스테이션, Xbox)



11비트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프로스트펑크2'는 빙하기가 찾아온 지구를 배경으로 하는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도시를 이끄는 지도자로서 새로운 자원을 찾아 도시를 확장하고, 도시 내 다양한 세력에 맞서 도시를 부흥시킨다.



전작과의 차이점은 도시 운영 방식이다. 전작의 경우 극한의 추위로부터 생존하는 것이 목표였다면, 후속작은 어느 정도 추위를 극복하고 거대한 공동체로서 성장하는 도시의 문제점 해결에 초점이 맞춰졌다.



전작이 소규모 공동체부터 시작해 작은 단위의 건축물들을 하나씩 지으며 도시를 운영했다면, 후속작은 건축 요소가 축소되고, 경영 및 정치 요소가 대폭 확장됐다. 시민 또는 단체 간의 의견이 맞지 않는 경우 서로 충돌하거나 파업 선언, 정책에 반대하는 등 도시 운영을 어렵게 한다. 



공식 모드 툴도 지원한다. 모드 제작 도구를 활용해 완전히 다른 커스텀 맵을 만들거나 기존 맵을 확장할 수 있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