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작 플랫폼 '광주 온에어 스테이션' 본격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시민 누구나 이용할 콘텐츠 제작 플랫폼 '광주 온에어 스테이션'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3월 남구 송하동 CGI 센터 기업동 3층에 종합스튜디오인 '광주 온에어 스테이션'를 개소해 시범 운영하다가 최근 최첨단 기반 시설(인프라)과 제작 지원 프로그램을 확충, 9월부터 광주 시민에게 무료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장비·제작 프로그램 확충…광주시민 누구나 무료 예약 이용
광주 시민 누구나 이용할 콘텐츠 제작 플랫폼 '광주 온에어 스테이션'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3월 남구 송하동 CGI 센터 기업동 3층에 종합스튜디오인 '광주 온에어 스테이션'를 개소해 시범 운영하다가 최근 최첨단 기반 시설(인프라)과 제작 지원 프로그램을 확충, 9월부터 광주 시민에게 무료 서비스를 시작한다. 운영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위탁해 맡는다.
광주시는 지역 내 콘텐츠 창·제작자의 기획·제작·유통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원스톱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022년부터 22억 원의 예산(국‧시비 50%)을 투입해 광주 온에어 스테이션을 조성했다.
광주 온에어 스테이션은 초고화질 발광다이오드(LED) 스튜디오, 호리즌 스튜디오, 오픈 라운지, 영상편집실, 영화 및 다큐멘터리 시사회장, 강의실 등을 갖췄다.
특히 다채로운 컬러 조명, 초고화질(UHD)급 원격 조정 카메라, 라이브 스트리밍 기기 등 고사양 전 문장비를 갖춰 유튜브, 짧은 영상(사회관계망 서비스 릴스), 라이브커머스, 프로필 사진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회원제(무료)로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전문적인 촬영 지원과 장비 임차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광주 온에어 스테이션은 이와 함께 지역 가치 창출가(로컬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과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매월 1~2회 인공지능(AI),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유튜브,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도움말을 공유하는 '네트워킹 데이'를열고 있으며, 회원제 전용 동아리(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총상금 500만 원 규모의 '온에어 숏폼 공모전'을 진행 중인데, 선발된 5팀에는 콘텐츠 제작 컨설팅과 광주 ACE 페어 출품 기회가 주어진다. 입문자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과 콘텐츠 마케팅 관련 전문가 상담도 수시로 지원한다.
광주 온에어 스테이션 이용과 예약 문의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이나 전화(070-7844-4436)로 하면 된다.
광주광역시 콘텐츠산업과 관계자는 "광주 온에어 스테이션은 1인 콘텐츠 제작자와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에게 특화된 지역 유일의 공간"이라며 "단기적으로는 지역 콘텐츠 제작자의 제작 환경 개선을, 장기적으로는 인재 발굴·육성을 통한 지역 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생 사진 손에 쥐고 눈물 쏟은 초등생…"기후소송 승리, 희망 열렸다"[싸우는 사람들]
- 침몰 직전 '난민보트'…절규하는 어린아이들도 있었다
- 어쨌든 윤석열 '알못', 이준석 '잘알', 중재자 나선 한동훈은?[뉴스뒷담]
- '합의 조건' 위반…법원 "임혜동, 김하성에 8억원 지급해야"
- '이태원 참사' 故이지한 동국대 명예졸업장…모친 심경글 '왈칵'
- 우크라이나에 준 F-16 추락…아군 오인사격 의혹 속 공군사령관 전격 해임
- 강남구 역삼동 도로 침하로 교통 일시통제…"관련사고 없어"
- 종로5가 도로에 깊이 1.5m 땅꺼짐…강남서는 도로 침하
- 검찰 출석 조국 "윤석열 정권, 언제나 文 정부 탓만 해"
- '버티면 이긴다' 이주호 발언논란…정부 "의정소통 강조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