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차별 NO" 성남시, 9월3일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가 오는 9월3일 오후 2시부터 시청 1층 온누리와 로비에서 양성평등주간(9월1~7일)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연다.
이날 기념식은 신상진 성남시장과 일반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열린다.
특히 행사 참석자 모두가 참여하는 양성평등 OX 퀴즈 풀이를 진행해 일상에서 인지하지 못하던 성 차별적인 언어에 대해 알아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가 오는 9월3일 오후 2시부터 시청 1층 온누리와 로비에서 양성평등주간(9월1~7일)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연다.
이날 기념식은 신상진 성남시장과 일반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열린다.
성남시여성합창단과 시립교향악단의 축하공연에 이어 양성평등상 수상자 5명, 여성 발전 유공자 4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 수상자 6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가정과 직장에서 무심코 발생할 수 있는 성차별, 성희롱적 갈등을 상황극으로 보여주는 양성평등 연극 무대도 선보인다.
또 여성단체인 사단법인 성남연극협회 ‘동선’이 각 상황을 코믹하고 실감나게 다뤄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도 마련한다.
특히 행사 참석자 모두가 참여하는 양성평등 OX 퀴즈 풀이를 진행해 일상에서 인지하지 못하던 성 차별적인 언어에 대해 알아본다.
시청 로비에는 손 글씨(캘리그래피)로 부채 만들기,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불법 촬영 탐지기 체험 등을 해볼 수 있고, ‘양성평등한 희망도시 성남‘ 관련 메시지를 적은 퍼즐 맞추기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볼 수 있다.
성남시의 ‘저출산 극복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 콘텐츠 공모’에 선정된 36점의 영상, 웹툰, 포스터, 카드뉴스, 슬로건, 손 편지 등도 전시한다.
이 외에도 시는 내달 3일과 4일 태평동 소재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에서 여성공감 영화제를 열어 ‘찬실이는 복도 많지’ ‘미스비 헤이 비어’를 무료 상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지나가려면 통행료 내" 빨간끈으로 길 막은 中여성, 결국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