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가수' 조정석, 오늘 1집 전곡 공개…♥거미 듀엣 발라드곡까지

김보영 2024. 8. 31. 11: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달 데뷔 앨범의 정식 발매를 앞둔 신인가수 조정석이 31일 바로 오늘 정규 1집 전곡을 공개해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조정석의 소속사 잼엔터테인먼트 측은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타이틀곡 '샴페인'을 포함한 정규 1집 전곡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한편, 타이틀곡 '샴페인'을 포함한 정규 1집 '조정석'은 오늘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내달 데뷔 앨범의 정식 발매를 앞둔 신인가수 조정석이 31일 바로 오늘 정규 1집 전곡을 공개해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조정석의 소속사 잼엔터테인먼트 측은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타이틀곡 ‘샴페인’을 포함한 정규 1집 전곡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조정석의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정규 앨범 ‘조정석’은 오는 9월 9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거미, 박효신, 다이나믹듀오, 로코베리 등 레전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조정석이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이름을 올리면서 조정석만의 색깔을 더하는 데 힘을 보냈다.

이중 데뷔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샴페인’은 짜릿한 취함 속에서 오는 자유로움과 행복감을 노래한 블루스 록 장르의 곡으로, 어떤 순간에도 여러분들은 충분히 훌륭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배우 정경호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배우 공효진과 김대명이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열연을 펼쳤다.

이 밖에도 아이슬란드에서 본 ‘오로라’를 주제로 삼아 아름다운 인생의 여정을 표현한 ‘Aurora’, 감미로운 미디엄 템포의 감성 발라드 곡 ‘Loving, for you(미듐의 정석)’, 음악과 영화에 대한 추억과 현실을 노래한 힙합 곡 ‘영화처럼 음악처럼(With.다이나믹듀오)’, 자신이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향해 멈추지 않고 달려가는 모습을 그린 ‘동부의 사나이’, 첫 만남의 설렘과 사랑의 시작을 감미롭게 담아낸 듀엣 발라드 ‘First Hello(Duet.거미)’,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도 우리들만의 여유를 찾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천천히 가자’, 시간의 흐름 속에서도 잊을 수 없는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발라드 곡 ‘빛바랜 사진 속의 너(With.거미)’까지 조정석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을 이번 신보가 어떤 모습으로 공개될지 팬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타이틀곡 ‘샴페인’을 포함한 정규 1집 ‘조정석’은 오늘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