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몸에 상처만 70곳…'송곳 살인' 범인 정체는 손녀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머니를 잔혹하게 살해한 범인의 정체가 밝혀졌다.
30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3' 51회에는 전 경기 연천경찰서 김덕원 강력팀장, 연천경찰서 형사2팀 조형섭 형사가 출연해 수사기를 공개했다.
시신 발견 전날 손녀 커플이 집을 비웠다는 걸 파악한 수사팀은 면식범의 소행에 무게를 뒀다.
하지만 손녀가 남자친구 명의의 휴대전화를 사용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사건의 실마리가 풀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머니를 잔혹하게 살해한 범인의 정체가 밝혀졌다.
30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3' 51회에는 전 경기 연천경찰서 김덕원 강력팀장, 연천경찰서 형사2팀 조형섭 형사가 출연해 수사기를 공개했다.
해당 사건은 집 안에서 얼굴이 피범벅 된 채 쓰러져 있는 어머니를 발견한 아들의 신고로 시작됐다.
부검 결과 숨진 피해자에게 칼에 찔린 자창뿐 아니라 얼굴과 몸에 난 상처가 무려 70군데 발견됐다.
당시 피해자는 손녀, 손녀 남자친구와 함께 살고 있었다고 한다. 시신 발견 전날 손녀 커플이 집을 비웠다는 걸 파악한 수사팀은 면식범의 소행에 무게를 뒀다.
다만 피해자를 본 목격자가 없어 수사에 난항을 겪었다. 하지만 손녀가 남자친구 명의의 휴대전화를 사용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사건의 실마리가 풀렸다.
두 사람의 흔적을 확인한 수사팀은 남자 친구의 정체도 파악했다. 당시 25세였던 손녀의 남자친구 정씨는 특수절도, 공갈 등 전과가 11범이었다.
손녀는 노래방에서 도우미 일을 할 때 정씨는 인근 PC방에서 게임을 했다. 게임회사의 협조로 정씨 위치를 파악한 형사들은 그곳에서 정씨와 손녀를 체포했다.
정씨는 자신이 피해자를 살해했지만, 자신의 손에 송곳을 쥐여준 것은 손녀였다고 주장했다.
할머니와 병원 가는 문제로 말다툼한 손녀가 화가 나 거실에 있던 송곳을 주면서 할머니를 죽여달라고 말했다는 거다.
할머니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밀어붙이자 손녀는 칼로 찌른 게 맞다고 인정했다.
송곳을 남자친구에게 준 건 절대 아니라고 주장했지만, 정씨가 할머니를 공격할 때 손녀는 마당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사이코패스 검사를 진행됐고, 사이코패스 경계선에 있다는 결과가 나오면서 손녀는 징역 20년, 정 씨는 징역 17년을 선고받았다.
이밖에 방송은 단란주점에서 벌어진 2명의 살인 사건도 다뤘다.
당시 경남 마산동부경찰서 형사 1팀장 이승주 경감과 경남경찰청 감찰수사팀장 남상민 경감은 현장 생수병에서 '쪽지문'을 발견하는 데 성공하며 용의자 백씨를 체포했다.
당시 전 재산 13만 원으로 단란주점에 간 백씨는 도우미 여성에게 "2차 가자"고 했으나, 이를 거절당하자 욱하는 마음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우발적 살인이고, 초범이라는 점에서 백 씨는 징역 20년을 선고받았다.
'용감한 형사들3'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주요 OTT에서도 공개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정재림 기자 yoongbi@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승원 "임영웅도 마늘 깠다…'삼시세끼'에선 서열 3위"
- "한수 늘 생각했죠" "그런데 첫마디가…" 김민하·이민호 '파친코2'[EN:터뷰]
- "오징어 게임2 재미요? 더 말하면 저 잘려요" 위하준 웃음
- "JMS 스파이 제작팀 내부에"…넷플 '나는 신이다' PD 폭로
- "폭로 기자회견 아니죠?"…'신인가수 조정석' 우당탕탕 도전기[현장EN:]
- 피해자 고통 호소에도…딥페이크방에선 "홍보의 기회"
- '순찰차 여성 사망' 경찰들 근무 시간에 취침…순찰도 없어
- "모든 걸 바꿨다"···SUV 명가 KGM '액티언' 시승기[여차저차]
- "게임 안에서만큼은 마음대로!"…'GTA'·'마인크래프트'[한겜할래]
- '연인 불법 촬영' 아이돌 출신 래퍼 실형…법정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