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측 "딥페이크 영상물 확산에 법적 대응...선처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딥페이크 관련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가 딥페이크 영상물과 관련,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하며 칼을 빼들었다.
30일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당사는 최근 당사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딥페이크(AI 기반 합성) 영상물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최근 딥페이크 관련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가 딥페이크 영상물과 관련,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하며 칼을 빼들었다.
30일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당사는 최근 당사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딥페이크(AI 기반 합성) 영상물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이는 명백한 불법 행위이며, 현재 관련 자료를 모두 수집하고 있는 바, 전문 법무법인과 함께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 중에 있다”라고 강력 대응 방침을 전했다.
그러면서 “아티스트의 권익을 침해하는 모든 행위를 절대 좌시하지 않고, 끝까지 단호하게 대처할 것임을 말씀 드린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하 소속사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최근 당사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딥페이크(AI 기반 합성) 영상물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이는 명백한 불법 행위이며, 현재 관련 자료를 모두 수집하고 있는 바, 전문 법무법인과 함께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티스트의 권익을 침해하는 모든 행위를 절대 좌시하지 않고, 끝까지 단호하게 대처할 것임을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