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내내 맑고 뜨거울 듯…낮 최고 34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1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권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1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20∼25도, 낮 최고기온은 29∼34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31일 오전 5시 예보 기준으로,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당분간 더울 것이라고 예보했다.
일요일인 1일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보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1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권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1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20∼25도, 낮 최고기온은 29∼34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31일 오전 5시 예보 기준으로,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당분간 더울 것이라고 예보했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28도(속초)~33도(서울·경기)도로 예보됐다. 오후에 강원영동과 중·남부지역에는 5mm 내외의 비가 가끔 내리고, 오후와 밤에 경북북부 및 동해안, 강원내륙과 경북권내륙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예상된다.
일요일인 1일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보됐다. 1일 지역별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1도, 인천 29도, 강릉 32도, 대전 32도, 광주 32도, 대구 34도, 부산 31도 등으로 예상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모레(2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오전부터 차차 흐려지며, 제주도는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보됐다.
조계완 선임기자 kyewa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파리에서 나라 망신…체육회 ‘퇴근 전 30분은 정리시간’ 임금 빼먹어
- 조국 “이상직 모른다”…‘물음표 컵’ 들고 온 의미는
- 여당서도 “국민 생명 우선돼야”…정부에 의료개혁 ‘융통성’ 주문
- “보복보다 공존을” 이스라엘의 중심에서 평화를 외치다
- 참으로 어디에나 있다, ‘나의 자리’에서 숨 쉬는 여성들
- 윤 대통령 앞 “the BUCK STOPS here!” 명패…그래서 언제쯤?
- “김정은과 잘 지내야 현명하다”…트럼프 ‘해리스 출사표’ 비꼬기
- 여자 아이돌 표적 삼는 딥페이크…트와이스·권은비 “선처 없다”
- 경찰, 일할 시간에 잤다…‘순찰차 사망’ 전 파출소 찾아갔지만
- 이승만 앞에 ‘독재’ 지운 새 역사교과서...“왜곡된 수업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