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의 OTT] 조정석 이제 신인가수로 불러주세요

손정빈 기자 2024. 8. 31. 06: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월 마지막 주말 티빙·넷플릭스·디즈니+ 신작을 소개한다.

넷플릭스 예능 '신인가수 조정석'은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배우 조정석의 신인가수 데뷔 프로젝트다.

조정석은 자신의 오랜 꿈을 이루기 위한 스펙타클한 과정을 거치며 유쾌한 웃음부터 진정성 있는 모습까지 모두 보여줄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8월 마지막 주말 티빙·넷플릭스·디즈니+ 신작을 소개한다.

◇신인가수 조정석(넷플릭스)


넷플릭스 예능 '신인가수 조정석'은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배우 조정석의 신인가수 데뷔 프로젝트다. 자작곡 평가부터 앨범 콘셉트 기획과 파격적인 프로모션까지. 조정석은 자신의 오랜 꿈을 이루기 위한 스펙타클한 과정을 거치며 유쾌한 웃음부터 진정성 있는 모습까지 모두 보여줄 예정이다. 여기에 조정석의 오른팔과 왼팔을 자처하며 엔터테인먼트 대표로 나선 정상훈, 홍보실장으로 나선 문상훈뿐만 아니라 그의 꿈을 실현시켜주기 위해 모인 거미, 다이나믹 듀오, 김이나, 정경호, 김대명, 공효진, 아이유, 박효신 등의 활약은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우씨왕후(티빙)


우씨왕후는 고구려를 배경으로 갑작스럽게 왕이 죽자 왕위를 노리는 다섯 부족과 그들의 표적이 된 우씨왕후가 24시간 안에 새로운 왕을 세우기 위해 나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사극이다. 이 작품은 화려한 출연진으로 시청자 관심을 모은다. 우선 전종서가 주인공 우씨왕후를 맡았고 이와 함께 지창욱·김무열·정유미·이수혁·박지환 등이 출연한다. '오! 문희'(2020)를 만든 정세교 감독이 연출했고, '상의원'(2014) 등 각본을 쓴 이병학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파트1이 29일 공개됐고, 다음 달 12일 파트2가 공개된다.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화이트(디즈니+)


지난 3월 극장 개봉해 국내 관객 마음을 사로잡았던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화이트'를 디즈니+에서 볼 수 있다. 스파이·암살자·초능력자로 구성된 위장 가족이 세계 운명을 건 극비 임무를 수행한다. 이전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 볼 수 없던 확장된 스토리와 더 커진 스케일의 액션이 큰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작품은 원작 만화로 제52회 일본 만화가 협회 대상을 받은 엔도 타츠야가 각본·콘티·녹음 등 다방면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터미네이터 제로(넷플릭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터미네이터 제로'는 인류 운명을 바꾸기 위해 시간을 거슬러 과거로 돌아가는 한 전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소수 생존 인류와 기계 군단의 전쟁이 수십 년째 벌어지고 있는 2022년. 저항군 병사 에이코는 인류를 지배한 AI인 스카이넷을 막기 위해 1997년으로 돌아간다. 1997년에 도착한 에이코는 인류를 향해 공격을 개시할 스카이넷에 대항할 수 있는 AI 시스템을 개발 중인 과학자 말콤을 보호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한편 말콤은 자신이 창조한 AI에 대한 도덕적 딜레마에 직면하고, 무자비한 사이보그 암살자는 말콤과 그의 세 자녀를 쫓기 시작한다. 과연 에이코와 말콤은 이 모든 위협으로부터 인류와 가족을 지켜낼 수 있을까.

◇카오스(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카오스'는 현대적 관점에서 재해석한 그리스 로마 신화 주역의 반전 드라마를 그린다. 올림포스산에 불화가 만연하고 오랫동안 신들의 왕이라는 지위를 즐겨 온 제우스는 피해망상에 빠져 신경과민과 편집증 증세를 보이기 시작하고, 추락의 날이 머지 않았다고 확신하게 된다. 제우스의 믿음직한 형제였던 지하 세계 왕 하데스도 점차 지배력을 잃어가고, 제우스의 편집증이 심해지면서 신들의 여왕 헤라의 권력과 자유도 위협받는다. 게다가 제우스의 아들 디오니소스까지 통제 불능으로 치달으며 아버지와의 우주적 충돌을 예고하자 헤라는 이를 막기 위해 직접 행동에 나서기 시작한다. 한편 지상의 인간들은 세상의 변화를 간절히 바라고 있지만 바다·폭풍·지진의 신 포세이돈은 요트와 파티에만 관심이 있을 뿐 인간들의 안녕은 안중에도 없다. 이 사실을 깨달은 인간 리디와 오르페우스, 카이네우스, 아리는 무능한 신을 무너뜨리기 위해 나선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