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조규성-이한범 뛰는 미트윌란, 유로파 대진 확정...'무리뉴호' 페네르바체와 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규성과 이한범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상대가 결정됐다.
지난 시즌 미트윌란은 리그에서만 12골을 기록한 조규성 활약 속에서 덴마크 수페르리가 우승에 성공했다.
트로피를 든 미트윌란은 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을 노렸다.
한편 현재 미트윌란에서 이한범은 출전시간을 늘려가고 있는데 조규성은 부상 결장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조규성과 이한범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상대가 결정됐다.
UEFA는 30일 오후 8시(한국시간) UEL 대진 추첨식을 진행했다. UEL도 UEFA 챔피언스리그(UCL)처럼 단일 리그 형태로 형식을 바꿨다. 9팀이 UEFA 계수에 따라 1, 2, 3, 4 포트에 나뉘고 추첨을 통해 각 포트에서 2팀씩 뽑아 총 8경기를 치른다. 홈, 원정으로 진행을 하며 8경기 결과 전체 36개 팀 중 상위 8개 팀만 UEL 16강에 나간다. 나머지 8팀은 9위부터 24위까지 플레이오프를 치러 결정한다.
미트윌란은 UEL에서 뛴다. 지난 시즌 미트윌란은 리그에서만 12골을 기록한 조규성 활약 속에서 덴마크 수페르리가 우승에 성공했다. 2019-20시즌 이후 4년 만의 우승이었다. 트로피를 든 미트윌란은 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을 노렸다. 미트윌란은 2차예선부터 합류했다. 산타 콜로마를 합계 스코어 4-0으로 대파하면서 다음 라운드 진출했다. 2차전에서 이한범이 출전하기도 했다.
3차예선 상대는 페렌츠바로시였다. 미트윌란은 3-1로 이기면서 최종 플레이오프까지 갔다. 브라티슬라브와 만났는데 1차전에서 1-1로 비겼고 2차전에서 2-3으로 패하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미트윌란은 UEL로 가게 됐다.
미트윌란은 대진 추첨에서 프랑크푸르트(홈), 포르투(원정), 페네르바체(홈), 마카비 텔 아비브(원정), 위니옹 SG(홈), 루도고레츠(원정)와 만났다.
한편 현재 미트윌란에서 이한범은 출전시간을 늘려가고 있는데 조규성은 부상 결장 중이다. 지난 시즌을 마치고 조규성은 수술대에 올랐다. 사실 지난 시즌 무릎에 통증이 있었지만 참고 뛰었다. 조규성은 무릎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듯했지만 합병증이 발생하면서 오랜 기간 자리를 비울 것으로 보인다. 신입 스트라이커 아담 북사가 활약을 하면서 조규성은 위기에 처하고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