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무리뉴 더비 성사' 맨유, 유로파서 페네르바체와 맞붙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세 무리뉴 더비가 결정됐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30일 오후 8시(한국시간) UEFA 유로파리그(UEL) 대진 추첨식을 진행했다.
리그 순위대로 주어지는 UEFA 대회 티켓 기준으로 보면 진출 실패였지만 잉글랜드 FA컵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꺾고 우승을 하면서 UEL 티켓을 얻었다.
맨유에서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에 이어 UEL 우승을 한 기억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조세 무리뉴 더비가 결정됐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30일 오후 8시(한국시간) UEFA 유로파리그(UEL) 대진 추첨식을 진행했다. UEL도 UEFA 챔피언스리그(UCL)처럼 단일 리그 형태로 형식을 바꿨다. 9팀이 UEFA 계수에 따라 1, 2, 3, 4 포트에 나뉘고 추첨을 통해 각 포트에서 2팀씩 뽑아 총 8경기를 치른다. 홈, 원정으로 진행을 하며 8경기 결과 전체 36개 팀 중 상위 8개 팀만 UEL 16강에 나간다. 나머지 8팀은 9위부터 24위까지 플레이오프를 치러 결정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UEL에 나선다. 지난 시즌 최악의 부진 속에서 맨유는 프리미어리그 8위를 차지했다. 리그 순위대로 주어지는 UEFA 대회 티켓 기준으로 보면 진출 실패였지만 잉글랜드 FA컵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꺾고 우승을 하면서 UEL 티켓을 얻었다. 맨유가 토트넘 훗스퍼와 UEL에 나가게 됐다. 첼시는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로 가게 됐으며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나가지 못하게 됐다.
맨유는 레인저스(홈), 포르투(원정), PAOK(홈), 페네르바체(원정), 보되/글림트(홈), 빅토리아 플젠(원정), 트벤테(홈), FCSB(원정)와 대결한다. AS로마, 포르투, 아약스, 레인저스, 프랑크푸르트, 라치오, 슬라비아 프라하가 있던 1포트에서 비교적 무난한 대진을 받았다.
페네르바체 원정이 눈길을 끈다. 페네르바체 수장은 무리뉴 감독이다. 무리뉴 감독은 2016년부터 2년 동안 맨유를 지휘했다. 맨유에서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에 이어 UEL 우승을 한 기억이 있다. 하지만 마무리가 좋지 못했다. 맨유에서 경질이 됐고 이후에도 맨유에 대해 거친 발언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맨유를 떠난 뒤 토트넘, 로마를 거쳐 페네르바체 감독이 됐다. 페네르바체에서 활약하는 무리뉴 감독은 맨유와 적으로 만나게 됐다. 첫 경기가 맨유와의 홈 경기다. 이후 슬라비아 프라하(원정), 리옹(홈), AZ 알크마르(원정), 위니옹 SG(홈), 미트윌란(원정), 아틀레틱 빌바오(홈), 트벤테(원정)와 대결한다. 조규성, 이한범이 소속된 미트윌란과 만나는 것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